윈도 XP는 서비스팩3인데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6.0?

반응형

며칠 전, 자동차 추돌사고로 손상된 자동차 뒷 범퍼를 교체하려고 지금 공업사에 와 있습니다. 작업시간이 약 한 시간 정도 걸린다고 해서 고객 쉼터에서 컴퓨터를 하면서 기다리고 있는데, 직업은 못 속인다고 바탕화면의 IE6.0 아이콘부터 눈에 들어 옵니다.

그런데 좀 더 살펴보니 XP는 서비스팩 3까지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음,,, 서비스팩 3에 익스플로러는 6.0이라 뭔가 좀 안 맞는 느낌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확인하니 중요 업데이트가 45개가 있고 결정적으로 IE6.0 누적 보안 업데이트도 설치해야 합니다. 이 상태로 계속 사용하면 이 컴퓨터는 악성코드에 감염돼 좀비PC로 전락될 가능성이 높다 하겠습니다.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시스템 복원 기능도 완전히 꺼져 있네요. 저장디스크의 복원 기능은 꺼 놔도 좋겠지만, 시스템 디스크는 복원 기능을 작동하는 것이 좋겠지요.
시스템 복원 기능은 간단한 오류나 실수 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기 때문에 완전히 꺼 놓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다만, 가끔씩 복원 사용 안 함을 선택하여 백업 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것은 괜찮습니다.



가상 메모리도 사용자 지정 크기로 되어 있는데 너무 크게 잡혀 있습니다. 실제 메모리가 2GB 정도 되기 때문에 굳이 4GB까지 가상메모리를 잡을 필요는 없겠지요.
이 부분은 사용자 마다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만, 대략 1GB ~ 2GB 사이로 잡아주면 될 것 같습니다.
 




간혹가다 하드디스크를 시스템 디스크와 저장디스크로 나눌 때 시스템쪽(C:) 용량을 극단적으로 작게 설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요즘은 각종 프로그램이나 게임 등이 용량이 커져서 시스템쪽도 적당한 크기로 나눠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프로그램 설치 시 저장 디스크 등으로 설정하면서 철저히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저장 디스크가 텅텅 비어있어도 시스템 디스크만 죽어라 사용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스템 성능 옵션을 보면 '내 컴퓨터에서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으로 설정돼 있는데, 이 부분도 잘 만져주면 컴퓨터 속도가 상당히 빨라집니다.
다만, 이 부분은 시스템 사양이 낮을 경우 효과가 확실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고사양의 컴퓨터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좀 많은데 시간도 그렇고, 또 컴퓨터도 제 것도 아니고 해서 이정도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