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7 사진 갤러리로 간단한 사진 편집 - 윈도우 7 퍼스널 클라우드

반응형
Windows Live 사진 갤러리 2011 (이 버전의 사진 갤러리는 Windows 7 및 Windows Vista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 기본 기능들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을 살펴보면 첫번 째, 각종 태그나 캡션 등을 이용하여 사진을 종류별 또는 촬영 시간대 별로 정리하여 나중에 원하는 사진을 빨리 찾을 수 있게하는 정리 기능이 강화된 느낌입니다.

두번 째는 온라인 공유 기능을 강화하여 운영중인 블로그에 직접 개시하거나 (Windows Live Writer 연동) SkyDrive, Flickr, Facebook 및 YouTube 같은 자주 방문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 직접 게시할 수 있어 간편하며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외 일반적인 사진 편집 기능은 사진 합성이나 파노라마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유사한 다른 프로그램과 큰 차이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적목현상 감소나 리터치 기능은 작업 속도가 좀 느리기는 하지만 나름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괜찮아 보입니다.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 / 윈도 라이브 에센셜 2011 http://explore.live.com/windows-live-essentials?os=other





편집 기능 중에는 적목현상 수정, 리터치, 자동보정 그리고 각종 효과를 사진에 간단하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리터치 기능을 이용하여 없애 보겠습니다.




포토샵같은 전문 프로그램보다는 어설프기는 하지만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그림을 크게 손상시키지 않고 아이콘이 사라졌습니다. 이정도면 간단한 잡티 정도는 전혀 표시나지 않게 없앨 수 있겠습니다.




사진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블로그게시를 실행하면 Windows Live Writer가 자동 실행됩니다.
맨 처음 실행할 때는 블로그 계정 추가 작업이 먼저 진행됩니다.
블로그 웹 주소를 입력하고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으로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블로그 계정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로그 닉네임이 자동으로 입력되면 계정 설정이 성공한 것입니다.




Windows Live Writer를 이용하여 그림만 올릴 수도 있고 아예 블로그에 올릴 글을 그림을 넣고 작성하여 한꺼번에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게시를 선택하면 블로그에서 글이 바로 공개되며 블로그에 임시저장을 선택하면 비공개로 저장됩니다.




Windows Live 사진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동영상 만들기를 실행하면 윈도우 무비 메이커가 자동 실행되며 여러 사진을 합쳐서 동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단, 동영상으로 제작하면 파일 용량이 매우 커집니다. 사진 2장에 간단한 효과를 줬을 뿐인데 가장 작은 용량이 메일용으로 1분 당 11.07MB로 상당히 부담가는 크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