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4인가족 보험료

생활경제|2017. 8. 26. 09:00
반응형

이번에 가족 4명 모두 의료실비보험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쓸 데없는 특약은 다 빼고 순수 보장형으로 가입하니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였습니다.

 

내 나이 벌써 50세, 요즘들어 신체적 변화가 부쩍 늘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멀리 있는 물체는 잘 보이는데 눈 앞의 가까운 것들은 자세히 보이지 않는 노안이 시작된데다 남자들만 안다는 전립선 통증까지, 전립선은 다행히 재빨리 병원도 가고 약도 먹고, 열심히 죄고 푸는 거시기 운동까지 열심히 했더니 지금은 많이 좋아진 상태지만 언제든 재발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다 우울해지는 것은 아닌가 살짝 걱정도 되지만, 아직 애들도 어리고 할 일이 태산이라 그런 사치는 나중에 누려 볼 생각입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자꾸만 신체적 변화에 대한 고민과 걱정에 더해서 몇 달 전에 아내의 친한 친구가 갑자기 몸이 많이 아파서 병원 신세를 졌는데, 그때 만약 의료실비 보험이 없었다면 병원비가 가게에 충격을 줄 정도였다는 말을 듣고 그동안 생각만 하고 미뤄왔던 의료실비 보험을 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의료실비 보험을 들려고 하니 복잡하기도 하고 특약이니 뭐니 이것저것 합하고 나니 네 식구 모두 가입하려면 한 달 보험료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참고로 제가 가입한 실손의료비보험 금액은 13,430원, 아내는 나 보다 한 살 어린데 보험료는 더 비쌉니다. 원래 여자 쪽 보험료가 좀 더 비싸다고 하는데 17,72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18살 우리 딸은 5,300원, 15살 우리 아들은 5,920 아이들은 또 남자쪽이 보험료가 더 비쌉니다. ^^

 

 

아, 그리고 이번에 의료실비보험을 들면서 안 사실인데, 종신보험 특약에 있는 뇌졸증 증상이 뇌출혈 또는 뇌경색에 따라서 나중에 일이 발생했을 때 종신보험에서 보험금이 지급 되는 것도 있고 안 되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뇌출혈, 뇌경색 모두 포함이 돼 있었는데 집사람은 뇌출혈 부분이 보장이 안 되는 상태였습니다.


이런 부분을 꼼꼼하게 따져서 의료실비보험을 들때 특약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장받는 것도 좋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을 들면서 기왕에 있는 국민건강보험료를 좀 더 내고 이런 혜택을 받으면 좋을 텐데라는 생각도 했지만 그렇게 못하는 이유가 있을 터이니 그냥 생각일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