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에서 유동 IP 변경하는 방법 / 블로그 저품질 탈출?

반응형

공유기에서 MAC 주소를 변경하여 인터넷서비스업체에서 할당되는 유동 IP를 강제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테스트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IP타임 N104R 제품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이 글을 따라하시려면 공유기 설정하는 방법을 대충이라도 알아야하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http://mycom.kr/213

 

현재 제가 사용하는 공유기의 유동 IP는 아래 그림의 동적 IP와 같습니다. IP 뒷부분은 일부러 지웠지만 내용을 설명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급설정의 인터넷 연결 정보를 확인하여 현재 MAC 주소를 기억해둡니다.
이 MAC 주소를 변경하여 유동 IP를 변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연결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MAC 주소 변경을 선택하고 MAC 주소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열된 MAC 주소 중에 위쪽에서 기억해둔 MAC 주소와 다른 것을 한 개 선택합니다.

참고로 공유기를 사용하면 당연히 컴퓨터는 2대 이상일 테니 컴퓨터 2대 전원을 연결해 놓고 시작해야겠지요.

 

 

 

 

MAC 주소를 찾아서 적용을 누른 후 현재 공유기 설정 상태를 모두 저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터넷 모뎀과 공유기 전원을 모두 껐다 켜면 유동 IP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유동 IP도 맨 처음 보았던 주소와 완전히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유동 IP를 변경하는 이유는 사용자마다 다를 것입니다. 블로그 저품질에서 벗어나기 위해 IP를 변경한다는 분들도 있고 (사실 효과가 있는지는 알 수 없음), IP가 표시되는 게시판에 글을 쓸 때 뭔가 목적을 가지고 바꾸기도 합니다.

사실 이런 이유가 아니라면 유동 IP를 일부러 변경할 필요는 없겠지요, 뭐 굳이 바꿀 이유를 찾는다면 언젠가부터 인터넷이 많이 느려진 느낌이다 싶으면 기분전환 삼아서 한 번쯤 바꿔 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습니다.
물론, 그런다고 인터넷 속도가 빨라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