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심사센터 민감한 광고 설정하기

반응형

이번에 소개하는 방법은 바로 애드센스 광고주와 광고 심사센터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먼저 광고 심사 센터를 보면 현재 블로그에 게재되고 있는 광고 목록이 전부 표시되는데 이곳에서 블로그 성격과 어울리자 않는다고 판단되는 광고는 차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를 한 개씩 차단하려면 해당 광고 밑의 '차단'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해당 광고와 관련된 광고를 전부 차단하려면 광고 상단의 '관련 광고 찾기'를 클릭하여 나타나 광고 목록을 전부 차단하면 되겠습니다.

 

사실, 광고 심사 센터에서 광고를 보면서 아니다 싶은 광고를 차단하는 것은 편하고 좋기는 한데 직접 해보면 한 번에 잘 차단이 안 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방에 정리하는 방법은 역시 광고주 URL을 직접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광고주 URL 입력란에 차단하려는 광고의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고 URL 차단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여러 개를 입력할 때는 주소 1개를 입력하고 엔터, 또 같은 방법으로 계속 입력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민감한 카테고리의 광고를 블로그에서 표시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선택해주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민감한 카테고리' 밑에 여러 가지 분류가 있는데 블로그 성격과 잘 맞지 않은 광고를 차단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 부분의 설정은 전체 애드센스 광고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민감한 내용이 포함되는 광고만 적용되는 것입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외에도 특정 상품에 관한 글을 작성하고, 해당 상품의 광고주와 고객의 상담이 이뤄질 때 수익이 발생하는 리더스CPA와 같은 CPA 광고도 있으니 또다른 블로그 수익 아이템을 찾고 계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