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모바일 청첩장 동영상 저장 방법 - 무료 녹화프로그램 오캠

반응형

 조금 있으면 5월의 신부가 될 조카가 카톡으로 청첩장을 보냈네요. 물론, 정식 청첩장은 이미 받았습니다만, 며칠 전에 찍은 웨딩 사진을 이용하여 모바일 청첩장을 또 보낸 것 같습니다. 디지털 청첩장이라고 해야 할까요? ㅎㅎ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활짝 웃는 신랑신부를 보니 기분이 절로 좋아지고, 또 결혼식장 정보가 종이 청첩장보다는 훨씬 자세하게 표시돼 있어서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 청첩장은 카톡 채팅 창에서 주소를 클릭하면 인터넷 페이지가 열리면서 청첩장이 열리는 방식입니다. 인터넷 페이지에 슬라이드로 사진을 보여주면서 배경음악을 삽입한 형식이라 사진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도 모바일용기기에 맞춰진 상태라 매우 작은 편이고요.

 

 

 

모바일로 전송된 청첩장을 휴대폰에서 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이 사진은 컴퓨터에서 카톡을 실행하여 청첩장 페이지에 접속했지만, 역시 모바일기기에 맞춰져 있어서 화면 크기는 휴대폰에서 볼 때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갤러리 페이지와 결혼식장 정보 페이지가 따로 있고, 아래 SNS를 이용하여 공유할 수 있는 기능과 신랑 신부에게 바로 연락할 수 있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어쨌든 저는 이 청첩장을 화면을 크게 만든 후 동영상으로 저장하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일단, 화면을 키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PC용 카톡을 실행하여 청첩장 페이지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엽니다.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보기 - 확대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보기 - 확대/축소 - 사용자 지정 또는 위쪽에서 적당한 수치를 선택합니다. 저는 300%를 사용자지정으로 입력하였습니다.

 

 

 

청첩장의 원본 사진은 PNG로 화면을 확대해도 사진이 깨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신부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 이쁜 얼굴을 모자이크를 할 수 밖에 없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사진을 무단 사용 중이라 어쩔 수 없습니다 , ㅋㅋ)를 해서 흐려보일 수 있지만 확대된 사진도 원본처럼 아주 깨끗합니다.

 

 

 

인터넷 창을 적당하게 확대한 후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을 실행합니다. 오캠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오캠을 실행하여 흔히 사용하는 그림 캡쳐 프로그램처럼 사각형 선택 툴을 캡쳐할 동영상 크기에 맞추고 녹화 버튼만 클릭하면 알아서 캡쳐하고 저장합니다. (단축 키 F2만 누르면 녹화 - 녹화 끝)

 

괜히 이것 저것 손 댈 필요없이 그냥 기본 값으로 녹화하니 AVI 동영상으로 소리까지 아주 잘 녹화됩니다.

 

 

 

이렇게 동영상을 녹화하고 용량을 확인해보니 약 17MB정도 되었습니다. 카톡으로 보낼 수 있는 용량이라 변환없이 AVI 상태로 조카에게 다시 보내주니 매우 좋아하네요.^^

 

참고로, 오캠은 기관 및 관공서까지 그냥 사용할 수 있는 그야말로 완전 무료라고 합니다. 간단한 동영상 녹화용으로는 아주 좋아 보입니다.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 다운 받기 (공식 홈페지로 이동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