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 의료보험 중복가입 확인하고 가입 하세요

생활경제|2017.08.24 19:39

실손의료보험 가입전 실손보험 중복 가입(다수보험)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의료비를 실손보장하는 보험에 다수 가입되어 각 보험계약에서 보장하는 합계 금액이 보험금 지급액을 초과할 경우 보험금은 중복 지급하지 않고 계약별로 비례분담하여 지급됩니다.


즉, 의료실비보험에서 1천 만원이라는 지급보험금이 발생했다 하더라도 보험사별로 1천 만원씩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 계약에 따라서 비례하여 분할 지급한다는 뜻입니다.


결국, 의료비를 실손보장하는 보험은 확실한 상품을 골라서 딱 한 개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며, 당연히 다른 상품에 가입하기 전에 미리 다수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실손의료보험 다수보험계약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공인인증서를 필수로 준비해야 가능합니다.

 

저도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다수보험계약 여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http://www.knia.or.kr\

 

조회 결과, 현재 실손의료보험계약이 2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무배당 실손의료비보험과 삼성화재의 무배당 가정종합보험이 질병 입원의료비 담보에서 중복 가입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중복가입된 보험이 많을 경우 이쪽저쪽으로 보험료는 꼬박꼬박 납입하고, 실제 보험금을 지급받을 때는 보험사들이 보험금을 분담해서 지급하기 때문에 괜히 보험료만 비싸게 내고 있는 꼴이 되겠지요.

 

 

꼭 실손의료보험을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가 아니더라고 현재 다수보험계약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신규 가입자께서는 필수로 확인하고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야 하겠고요.

 

물론, 보험이라는 것이 이런 것까지 하나씩 따져가면서 가입하는 일이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만 그래도 손해를 보는 일은 없어야겠지요.

 

잘 몰라서 또는 귀찮아서 이런 거 저런 거 따지기 싫으시다면 인터넷 무료 상담센터를 이용하면, AD

 

각 보험사의 상품들 중에서 어떤 것이 보장범위가 넓은지, 보험료는 어떤 상품이 저렴한지 금방 알 수 있고 위에서 언급한 다수보험계약 여부와 보험 가입 후 보험료는 어떻게 지급받을 수 있는지 등등, 실손의료비보험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