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산 등산코스(동영상포함), 옛골-이수봉-석기봉-만경대-옛골버스정류장

생활경제/혼잣소리|2014. 10. 21. 10:13
반응형

어제(10월 19일) 오랜만에 청계산에 다녀왔습니다. 오는 26일날 춘천마라톤 대비 다리 근력도 강화하고 단풍 구경도 좀 할 생각으로 산에 올랐는데, 마라톤 훈련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단풍구경은 제대로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청계산 정상 부근에만 단풍이 들었을 뿐 산 전체로 보면 단풍 구경은 아직 이른 시기였습니다.

등산코스로 잡은 청계산 등산코스(동영상포함), 옛골-이수봉-석기봉-만경대-옛골 버스정류장은 처음 시작만 힘들뿐 일단 능선을 타기 시작하면 이수봉까지는 동행자와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면서 부담없이 산행을 즐길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하산은 석기봉 또는 만경대를 찍고 다시 오던 길로 조금 내려오면 헬기장이 있는데 그곳에서 시멘트 길을 따라서 옛골 버스정류장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전체 등산 시간은 등산시간과 휴식시간, 점심시간 모두 합하여 대략 네 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이 코스는 산 등선을 쭈욱 따라가기 때문에 사실 나무에 가려져 경치를 구경하기는 좀 어렵습니다.

그저 숲의 향기를 맡으며 묵묵히 이수봉까지 오른 후 그곳에서 가볍게 간식 또는 식사를 마친 후 석기봉, 만경대쪽으로 언덕을 내려가 헬기장에 도착하면 그때부터는 시야가 탁 틔이면서 주변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신 거기서부터 정상까지는 경사가 급하며 길도 바위와 돌이 많기 때문에 초보분들은 매우 힘들어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청계산 등산로 다음 지도 표시/ 옛골-이수봉-석기봉-만경대-옛골버스정류장

청계산 정상, 석기봉 그림자 놀이^^

석기봉 오르기 전 헬기장에서 찍은 사진

헬기장에서 바라본 석기봉 및 만경대 주변 사진

석기봉 오르는 사진/ 원래 이곳에 화장실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하실 길에 보니 시멘트길을 따라서 10분정도 내려가니 그곳에 새로 화장실이 지어져 있었습니다.

청계산 등산 중 찍은 동영상입니다. 동영상은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유튜브로 이동하여 재생됩니다.

청계산 정상 동영상은 11분 이후부터 재생됩니다.

석기봉에서 대공원, 경마장을 바라보며 찍은 사진 / 정상 부근에는 울긋불긋 단풍이 들었습니다.

석기봉에서 바라본 만경대

블로그 관련 글

짧지만 짜릿한 전율을 느끼게 해 준 팔봉산 완등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