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소규모업체 온라인광고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반응형

 

온라인광고는 인터넷 사용자라면 누구나 다 아는 것처럼 네이버나 다음 등 대형포털업체에서 검색 결과에 업체정보를 노출하는 형태가 가장 확실하고 또 일반적인 온라인광고 형태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이 대형포털사이트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광고 방식은 키워드 또는 배너광고 둘 다 광고비용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크기 때문에 규모가 작은 업체나 영세 업체가 이용하기는 그야말로 그림의 떡이나 마찬가지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형포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없는 소규모 업체에서는 다른 방법을 찾게 되는데,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워즈,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같은 블로그나 카페 등 인터넷 콘텐츠 페이지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와 같은 방법은 블로그 포스트 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광고가 노출되는 키워드 매칭 방식이기 때문에 광고효과가 클 뿐아니라 대형 포털사이트 광고 방식 보다 광고집행 비용이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광고효과가 분명하기 때문에 구글 애드워즈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리더스타임 등이 수 년동안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고 있는 것일 테구요.

 

소규모 업체이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온라인광고 효과를 누리고 싶은 사장님들 께서는 위에서 언급한 업체들의 광고집행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에도 위에서 소개한 업체들 중 구글애드워즈(애드센스) 배너광고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