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스마트폰중독 예방, 유해사이트 차단 , 실시간 위치추적

생활경제|2015. 10. 12. 09:00
반응형

가정집에 컴퓨터가 막 보급되기 시작할 즈음에는 학생들이 외에 집안의 어른들은 대부분 컴퓨터 사용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린 학생들이 특별하게 배운 적도 없는데 컴퓨터를 잘 다루는 것에 대하여 어른들은 대견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심지어는 아직 유치원도 다니지 않은 아이들도 마우스를 이리저리 움직여 컴퓨터로 제법 뭔가를 실행하고 있는 것을 볼때면 어른들은 마냥 좋아라 하셨고 컴퓨터를 하루종일 붙들고 놀아도 크게 나무라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컴퓨터라는 물건은 그렇게 부작용에 대한 한 톨의 의심도 없이 애 어른 할 것 없이 일상생활 속으로 파고 들었고, 결국에는 진화에 진화를 거듭한 끝에 휴대전화 속으로 조욯히 숨어들어 이제는 누구도 컴퓨팅 환경에서 쉽게 벗어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기기로 자리잡은 컴퓨터 때문에 뜻밖의 부작용이 사회 전반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컴퓨터를 너무 장시간 사용하는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특히 한참 공부해야할 학생들에게 이 문제는 더욱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고 있는데요, 그 증상은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더욱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밥먹을 때, 화장실 갈 때, 잠 잘 때 그야말로 모든 일상속에서 잠시라도 내려놓지 못하는 스마트폰 중독 현상까지 발생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결국에는 스마트폰 중독, 컴퓨터 중독을 방지하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청소년들의 디지털기기 중독을 예방하는데 큰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