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 도와줘! 윈도우 7 원격지원

반응형
윈도우 7에 원격지원 툴이 있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초보분들도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윈도우 7을 사용하면, 컴퓨터 잘하는 분들은 쉴세 없이 밀려드는 도움 요청에 고생?을 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을 원격으로 조정하는 테스트를 했는데 연결 문제도 없고 끊김 없이 잘 됩니다.

무엇보다 인터넷만 된다면 원격지원 요청이 아주 쉽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원격지원을 요청할 때 복잡한 설명을 따라할 필요없이 그냥, 자동으로 만들어진 파일 한 개와 암호를 이메일로 상대방에게 보내주기만 하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제어판 - 문제해결 - 친구에게 도움 요청을 차례로 실행합니다.


                    새로운 사용자에게 도움 요청을 실행하면 연결 암호와 연결 설정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도움 요청 파일을 만들어 저장한 후 도움을 줄 친구에게 파일과 암호를 이메일로 보내주면 준비는 끝납니다.


                          위에서 만들어진 파일을 저장하여 도우미 친구에게 이메일로 전송합니다.


도움을 주는 쪽에서 이메일을 열면, 아래 그림에 왼쪽에 보이는 초대라는 파일을 한 개 받게 됩니다. 물론 암호는 텍스트로 받게 되겠지요. 이제 초대라는 파일을 실행하고 원격지원 요청 화면에서 암호를 입력하고 '예'만 눌러주면 바로 상대방 컴퓨터와 연결을 시도합니다. (암호는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붙여넣기 안 됨)


     연결을 시도하면 제어를 당하는 쪽의 컴퓨터 화면에 연결 허용 메시지가 뜨고 '예'를 눌러서 수락합니다.


다시 바탕 화면 제어권을 도우미 쪽에서 요구하면 '예'를 눌러서 컴퓨터 제어권을 도우미에게 모두 넘기게 됩니다.


도우미 쪽 컴퓨터에서 연결 허가와 제어권을 넘겨 받으면 이때부터 상대방 컴퓨터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원격지원 프로그램들처럼 파일 전송 기능도 지원합니다. 다만, 이때도 받는 쪽에서 승락을 해줘야 합니다.


아래는 윈도우 XP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윈도우 7 컴퓨터를 원격지원으로 만져주고 있는 실제 화면입니다.
해상도도 괜찮고 속도도 끊기지 않고 제법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