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없어 숙제 못해가면 어떻게 해? "청소해야지."

반응형

초등학교 4학년 아이가 학교 숙제를 한다고 하더니, 인터넷에서 자료를 열심히 찾더니 나름대로 글과 그림을 편집하여 프린터로 출력하는데 그 양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옆에서 지켜 보다 문득, 인쇄를 할 수 없는 아이들(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복합기)는 관리 부족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은 숙제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여 아이에게 물어 보니 너무나 쉽게,
"청소해야지." 합니다.


내심, 학교에서 출력이 필요한 숙제를 내 줄때는 프린터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들에 대한 배려가 당연히 있을 것이라 짐작하고 질문을 했던 것인데, 아이의 대답은 정말 뜻밖이었습니다.
자세히 물어 보니 집에 프린터가 없거나 또는 관리가 소홀하여 인쇄를 할 수 없는 아이들은 대부분 이런 숙제는 포기하고 청소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여 복사 붙여넣기를 하여 프린터로 출력만 하면 되는 너무나 쉬운 숙제. 하지만, 집에는 프린터도 없고 있다 해도 잉크가 굳었거나 고장나서 출력도 안 되는데... 

숙제를 내 준 선생님 께서는 요즘도 프린터가 없는 집이 있느냐 물으실지 모르겠습니다. 또 pc 방 등 맘만 먹으면 어떻게든 숙제를 출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어린 초등학생들에게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또한, 아직도 일반 가정집의 프린터는 사무실에서 만날 사용하는 프린터처럼 쌩쌩 돌아가지도 못합니다.

아이들이 일부러 숙제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데도 벌을 받고 불이익을 받는다면, 그 상처는 아주 오래토록 가슴에 남아 있을 것이 분명합니다.
출력이 필요한 학교 숙제에 대한 선생님들의 남다른 지혜가 필요할 듯합니다.
또한, 부모님들 께서도 평소 프린터에 대한 기본 지식과 관리 방법을 숙지하여 아이들이 숙제를 쉽게 출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프린터 기본 관리와 에러 대처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몇 년 전에는 프린터가 없어서 숙제를 할 수 없다는 글이 많았지만, 요즘은 프린터가 고장 나서 인쇄할 수 없다는 질문이 많은데, 프린터 사용법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hp 고객센터의 에러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알기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