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에 아이(i)를 입력했을 뿐인데 성인관련물이 줄줄이

반응형

아침에 트위터 주소를 인터넷 주소 표시줄에 입력하다 twitter.com 중에 i를 빼먹고 twtter.com을 입력하고 엔터를 쳤습니다.
당연히 엉뚱한 페이지로 이동을 했구요.
문제는 잘못 입력된 주소 중간에 i를 추가하려다 주소 표시줄에 i자 한 개만 입력되고 그만 엔터가 쳐지고 말았습니다.
아침부터 짜증이 확 밀려오기 시작하는데 엥! 인터넷 페이지가 자꾸 바뀌면서 어디론가 이동합니다.

netpia를 거쳐 멈칫 멈칫 하더니 결국은 야후 통합 검색창이 열렸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입니까. 왠 누드가? 그것도 한두 개가 아닙니다.



혹시나 싶어서 이번에는 야후코리아에 바로 접속하여 i를 입력하여 검색하니 똑같은 결과가 나왔고 이것은 yahoo.com(야후 미국 페이지)의 이미지 검색 결과와 같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미지 검색으로 들어가니 가관입니다. 이번 그림은 검색어 f의 결과입니다. 이것은 개인 블로그 사진 같기도 하고 아무튼 그냥 다 나옵니다.


알파벳을 한 개씩 입력하면 대부분 이런 사진들이 나오는데 마지막 Z에서 아주 끝장을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더 이상한 것은 대부분 1페이지 또는 2페이지만 넘어가면 이상한 그림은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결국, 날마다 관리를 하지만 가장 최근에 올라오는 성인물만 차단이 안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 검색 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할 때 '성인'이라는 단어만 입력해도 성인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한쪽에서는 알파벳 한 글자만 입력해도 성인물을 거침없이 보여주고 있는데 말입니다.

덧;
오전에 야후코리아 고객센터에 제보를 하였고 저녁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조치를 취했지만 홈페이지에 반영되는 시간은 좀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