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포맷한 컴퓨터의 바이러스 감염 원인은 저장용 디스크

반응형


이 컴퓨터는 하드디스크 1개를 파티션을 2개로 나눠서 한쪽은 시스템 디스크로 다른 한쪽은 저장용 디스크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저장용 디스크의 데이터는 그냥 두고 시스템 디스크를 포맷하고 윈도를 설치한 후 저장용 디스크를 열기만 했을 뿐인데 바로 바이러스에 감염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저장용 디스크가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인데, 포맷 후 시스템 디스크에 운영체제를 끝내고 곧바로 바이러스 백신부터 설치하여 저장용 디스크를 정밀검사하여 바이러스 치료부터 끝내야 합니다.



하드디스크 불량 증상입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이벤트뷰어 -시스템 이벤트를 확인하면 되구요. 아래와 같은 disk 에러가 많이 등록돼 있다면 하드디스크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요즘은 usb 메모리나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기기들을 강제로 제거했을 때도 같은 에러가 등록될 수 있으며, 아주 간혹 메모리 불량일 때도 같은 에러가 기록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에 이상한 글씨나 글씨에 여러 색이 혼합된 형태, 또는 아래 그림과 같이 패턴 형식으로만 화면이 표시될 때는 대부분 비디오카드 불량입니다.
특이하게는 메모리 접촉 불량일 때도 이와 비슷한 증상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간혹 컴퓨터에서 타는 냄새와 연기가 발생하고나서 컴퓨터 작동이 안 된다고 하는데 막상 뚜겅을 열어보면 탄 흔적이 전혀 발견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다행히 이 컴퓨터는 부품이 타면서 연기가 나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림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빨간 불꽃이 보입니다.
컴퓨터에서 연기가 발생하는 원인은 아래와 같은 스위칭 소자 또는 콘덴서가 터질 때입니다. 간혹 회로가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