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램 가격 작년 절반 수준, 지금이 업그레이드 할 때

반응형

작년 이맘 때, 지금은 램 가격이 너무 비싸서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기엔 시점이 좋지 않다는 글을 올렸었습니다.
그 때, 램 가격이 떨어질 때를 기다리라는 말로 글을 마무리 했었는데, 그로부터 딱 1년이 지난 바로 지금 드디어 램 가격이 거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물론, 아직 더 떨어질 것이라는 의견이 많기는 합니다만 램 용량이 1GB 이하인 컴퓨터라면 지금 시점에서 업그레이드를 해도 크게 손해보는 일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2009/11/09 컴퓨터 램 업그레이드, 지금은 너무 비싸

참고로 약 2년 동안 램 가격 변동 내용을 살펴보면 2008년 12월에 DDR2 2GB 가격이 22,000원 정도였고, 다음 해 4월 달에는 3만 8천원으로 거의 2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그런데 한 번 오른 램 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계속 올라가더니 결국에는 7원 대까지 치고 올라가고 말았습니다.
아마 이 시점에서 컴퓨터를 사신 분들은 램 용량이 1GB인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오늘 현재 램 가격입니다. DDR2 2GB는 아직도 싸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작년 이맘 때와 비교하면 거의 절반 수준이니 램 가격이 많이 내린 것은 사실입니다.


램 가격이 앞으로 더 내릴 지 아니면 이러다가 갑자기 올라갈 지는 알 수 없는 일입니다만, 분명한 것은 내릴 때는 아주 조금씩 야금 야금 내리지만 오를 때는 어느 날 갑자기 저만치 높은 곳까지 올라가 있을 때가 많습니다.
평소 램 용량이 좀 부족하다고 느끼고 계셨다면 지금 램 용량을 높여보는 것이 어떨른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