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360, Kinect 콘솔 간단 사용기

반응형

작년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 퍼스널 클라우딩 라이프에 대한 글을 몇 개 작성하였는데 운좋게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XBOX 360 + Kinect 콘솔 (4GB) 셋트입니다.
상품을 받았다고 해서 사용기를 써야하는 의무나 이런 것은 없지만, 기왕 받은 것이니 간단하게 사용기를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XBOX 360  본체와 키넥트 콘솔이 한 박스 안에 포장돼 있습니다.



내용물을 살펴보면, XBOX 360 본체, 키넥트 콘솔, 리모컨, 키넥트 어드밴처 시디가 들어 있고 기타 전원 선과 TV와 연결하는 A/V 통합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본체와 키넥트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본체 앞쪽은 전원 버튼과 디스크 트레이 배출 버튼 등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반면, 뒤쪽은 연결 포트가 꽤 많은데 간단히 살펴보자면 8번은 TV와 연결하는 AV 포트입니다. 그리고 바로 밑에 11번이 HDMI 포트가 있고 우측 옆으로 유선 랜 포트, USB 포트, 9번은 키넥트 콘솔과 연결됩니다.



실제 XBOX 360와 TV를 연결한 그림입니다.  제품에 HDMI 케이블은 포함돼 있지 않기 때문에 A/V 통합 케이블을 사용하면 TV쪽 그림처럼 영상 케이블 1, 스테레오 케이블 2가 연결됩니다.
저는 HDMI 케이블을 따로 준비하여 TV와 연결하였습니다. 다만, 두 가지 방식 모두 연결해봤지만 특별한 차이점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XBOX 360을 작동하는 것은 특별히 어려울 것이 없기 때문에 따로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실제 설치만 해주고 아이들에게 맡기니 금방 게임도 하고 알아서 잘 합니다.
다만, 네트워크를 무선으로 사용할 분들 중에 저처럼 공유기에 MAC 주소 인증을 걸어놓으셨다면 XBOX 360의 MAC 주소를 확인은 무선네트워크 항목을 클릭하여 네트워크 구성 - 기본설정 - 고급설정을 차례로 선택하면 MAC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에서 검색된 무선 MAC 주소 중에 XBOX 360의 MAC 주소를 확인하여 추가해주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완료되면 XBOX  LIVE에 가입하면 게임을 구매하거나 데모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외 화상체팅이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도 사용 가능합니다.




XBOX 360은 리모컨이 있기는 합니다만 거의 모든 작동은 가상화면을 손으로 터치하는 방식입니다. 센서가 상당히 민감하기 때문에 한 번에 정확하게 터치하는 것은 연습이 좀 필요합니다.




게임 화면은 거의 끊김없이 매끄럽게 진행되며 화질도 아주 깨끗합니다. 사실은 제품을 받기 전에는 모션 인식 방식이라고 하여 멈칫거리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도 했었는데, 전혀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다른 것은 좀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확실한 것은 재미도 있지만 게임 두어 판을 끝내고 나면 상당히 힘들다는 것입니다. ^^
땀으로 뒤범벅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하루 20분 이상 꾸준히 게임을 즐긴다면 어쩌면 상당한 운동효과가 있을 것도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넷북에 내장된 캠으로 촬영한 것이라 중간 중간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데 실제 게임 화면에 끊김 현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32인치 LCD 모니터와 연결하여 사용 중인데 화질이나 배경음악 등, 아직까지는 정말 맘에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