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시디롬 자동 실행 설정 문제

반응형

윈도우7 시디롬 자동 실행 설정에 관한 글입니다.


시디롬이나 usb 메모리 등 이동식 저장 장치는 대부분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이 정상인데 사용자에 따라서는 불편하기도 하고 또한 요즘들어 usb 메모리를 통한 바이러스 감염이 많이 발생하는 까닭에 자동실행을 일부러 차단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린 학생들이 사용하는 교육시디와 같이 시디를 넣었을 때 자동실행되지 않으면 매우 불편하거나 아예 시디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는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 7에서는 기본적으로 시디(소프트웨어 및 게임 시디)를 넣으면 아래 그림처럼 자동실행 되며 폴더를 열거나 실행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자동실행창이 열리지 않을 때는 내 컴퓨터를 열고 시디롬 드라이브의 파일을 열어서 수동으로 실행파일을 작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가 서툰 분들이나 아직은 어린 학생들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윈도 7에서 시디롬이나 이동식 장치의 자동실행에 관한 설정은 제어판의 기본 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기본 프로그램 - 자동 재생 설정 변경을 차례로 실행합니다.

 



설정 창의 맨 위쪽에 있는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행 사용'에 체크된 것을 해제하면 시디를 넣어도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또는 이 부분은 자동실행 사용으로 선택하고 밑에서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특정 프로그램에서 이동식 장치의 자동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는데 V3 lite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 사용 중인 컴퓨터에서 시디롬이 자동실행되지 않고 v3 lite 고급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 레지스트리에서 시디롬 자동실행을 차단하는 방법이 있는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아래 경로를 찾아서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Services > Cdrom - AutoRun 1을 0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시작 -실행 - regedit)
윈도 7의 기본 값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반대로 시디롬 자동실행이 안 된다면 이곳에서 설정 값이 1로 돼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