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64비트 인터넷 보안프로그램 에러 대처법

윈도우8 윈도우10/윈도우7|2011. 11. 28. 18:28
반응형
윈도우 7 64비트를 사용하다보면 인터넷뱅킹 사이트 또는 동영상 강좌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욱 짜증나는 것은 분명 프로그램 설치가 잘 되었지만 사이트에 로그인 할 수 없거나 동영상 강좌를 볼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인터넷뱅킹과 관련된 보안프로그램은 특정 은행에서만 문제가 발생하거나, 조금 전까지는 잘 됐었는데 다른 은행사이트를 방문하고 돌아 오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문제는 다른 윈도 버전에서도 발생하지만 윈도우 7의 64비트 제품에서 유난히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64비트 운영체제와의 호환성 문제가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보안프로그램을 잘 설치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인터넷 익스프로러 실행 상태에서는 프로그램 설치가 완벽하게 안 될 때가 많습니다.
방법은 수동으로 설치하는 것인데 중간에 프로그램의 환성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문제 해결의 핵심입니다.

우선 보안관련 프로그램이나 동영상 재생과 관련된 파일을 해당 사이트에서 컴퓨터로 내려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 설치 실패에 대비하여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제공하는 페이지가 존재합니다.

농협인터넷뱅킹은 아래 그림 속에 표시된 프로그램들이 주로 에러를 발생합니다. 일단, 이 프로그램들을 모두 컴퓨터로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실행과 저장이 있는데 보통은 이곳에서 실행을 눌러 설치하지만 지금은 저장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다운 받았다면 이제 그 파일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메뉴 중에서 '호환성 문제 해결'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권장 설정 시도'를 실행 합니다.



호환성 테스트가 끝나면 '프로그램 시작'을 클릭 합니다. (이 화면은 위쪽의 그림 뒤에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 호환성 모드로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다시 에러가 발생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테스트해 봅니다.
아마도 잘 작동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윈도 7 64비트 뿐만아니라 32비트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