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되었는데 인터넷 안 되는 이유

반응형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무선 와이파이를 이용할 때 분명히 무선연결은 잘 되었다고 나오는데 막상 인터넷을 실행하면 페이지를 열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와이파이로 연결된 무선공유기가 집에서 사용하는 것이 맞는지 공유기 이름을 확인하는 것이 순서이며, 공유기 이름이 맞다면 인터넷 모뎀과 공유기 전원을 차단한 후 인터넷 모뎀부터 전원을 켜고 약 5분 정도 후에 공유기 전원을 켜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그런데 간혹 전원을 껐다 켜는 것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때는 공유기와 유선으로 연결된 컴퓨터를 이용하여 공유기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공유기 설정 방법은 제품 설명서나 해당 제품의 제조사 홈페이지의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공유기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정상으로 나타나지만 인터넷이 안 되는 이유는 외부 IP 주소가 공인IP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 와이파이 연결하려고 무선공유기 샀는데 잘 안 될 때

 

 

 

공유기 설정에서 인터넷 연결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을 시도합니다.

 

 

 

 

 

 

인터넷 연결 정보를 재설정하고 보니 외부 IP 주소가 192.168.로 시작되지 않았고 기본 게이트웨이 IP와 기본 DNS 서버에도 정상적인 IP가 할당되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의 무선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덧붙이기

 IPTIME 공유기에서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시 공유기 설정 중에 사설 IP 할당 허용하기에 체크돼 있는지 확인하여 선택을 해제하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