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편집 ] 디카사진 간단하게 꾸미기 피카사(picasa) 사용 법

반응형

사진편집 - 구글 사진 편집 프로그램 피카사(picasa) 사용 법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 피카사 사용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구글 베너를 클릭하여 피카사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컴퓨터에 설치를 합니다.

다운로드 사이트가 열리면 제일 우측 하단의 '피카사 사진 정리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하는 것은 마우스로 다음 - 다음을 클릭 해 주면 자동으로 설치 되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피카사 설치가 완료되면 제일 처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내 컴퓨터에 저장 되어 있는 사진을 피카사가 어떻게 검색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컴퓨터의 사진을 모두 검색 하게되면, 내 컴퓨터의 모든 저장 장소에서 사진을 검색합니다.


아래 그림은 위쪽에서 내 문서, 내 그림 및 바탕화면만 검색을 선택 했는데, 나중에 디스크나 폴더를 추가 하고 싶을 때 폴더 관리를 이용하여 수동으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피카사에서 사진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사진을 선택해야 하는데, 아래 그림처럼 선택 된 그림은 파란색의 테투리가 표시 됩니다.


*원래 본문에 사진이 많았습니다만, 사진 속 아이들이 크면서 사진 삭제를 요구하여 ^^; 어쩔 수 없이 사진은 제거하였습니다.

 

위에서 선택한 사진 들을 상단의 풀 다운 메뉴에서 사진 - 일괄 수정 - 오른쪽으로 회전을 실행합니다. 이 것 뿐만아니라 회전, 색상 자동 조절, 밝기 자동 조절, 그리고 간단한 효과 등을 마우스 클릭 만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씩 테스트를  직접 해 보면 어떻게 변하는지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맘에 들지 않을 땐 사진 - 모든 수정 취소-를 선택하면 원본 상태로 돌아갑니다.

오른쪽으로 사진이 전부 회전 하였습니다.

 

흑백으로 변환 해 본 것입니다. 가끔은 이런 사진들이 맘에 듭니다.

 

구글 피카사는 자체적으로 컴퓨터의 스크린 세이버를 제작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사진들을 선택하고 메뉴의 만들기-스크린세이버에 추가 를 선택하면 선택한 그림들로 스크린 세이버를 만들어 줍니다.

 

좌측 매뉴의 앨범을 보게 되면, 스크린 세이버에 좀 전에 선택한 사진 9장이 표시 되고 있습니다.

 

이제 스크린 세이버 설정을 해 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등록정보를 실행합니다.
마우스 우측 버튼을 바탕화면 빈 곳에 클릭하거나, 제어판의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화면보호기 종류에 Picasa2 스크린세이버가 등록 된 것이 보입니다.


대기 시간 10분, 방식은 사진 합성으로 되 있습니다. 이 것들을 조금 더 사용자에 맞게 설정을 하고 싶으면 우측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주얼 프리젠테이션을 클릭 하면, 좌측 아래의 시각 효과와 사진을 보여주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사진 소스를 선택하면, 조금 전에 피카사에서 추가한 사진 말고 직접 사진이 저장 되어 있는 디스크나 폴더를 수동으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컴퓨터에 저장 된 사진 들 중에서 인화를 할 사진들이거나, 따로 보관을 해야 할 사진들을 골라서 새로운 앨범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사진들을 선택하고 매뉴의 앨범에 추가 - 새 앨범을 선택합니다.

 

앨범 속성 창이 뜨면, 이름은 사진의 분류한 종류에 따라 알기 쉽게 입력을 하고, 촬영 장소와 간단한 설명을 붙입니다.
'테스트' (허걱 테스타???)라는 새로운 앨범이 생겼고 그 안에 아까 추가한 사진 들이 보입니다.

 

지금 까지는 사진을 여러장씩 선택하여 간단하게 작업을 진행 한 것이고, 사진을 한 장씩 세밀하게 편집을 하고 싶다면 해단 사진 한 장을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하면 아래 그림처럼 편집 창이 따로 열리게 됩니다. 좌측에 기본수정, 튜닝, 효과 등 각각의 매뉴가 보입니다.

 

 

수정을 하다가 맘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지 취소나 돌아가기를 클릭하면 원본 상태로 돌아갑니다.


기본수정부터 효과 까지 전부 한 번씩 적용시켜서 어떻게 변하는지 직접 테스트 해 보면 따로 배울 것도 없이 혼자서도 잘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사진들을 선택하고 만들기의 동영상을 선택하면 간단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이상으로 간단하나마  피카사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