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모니터 색감 변경하기

반응형

LED모니터가 밝고 선명해서 좋기는 한데 간혹 화면이 아래 그림처럼 푸른빛이 매우 진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원래 LED 모니터는 약간의 푸른빛 혹은 차가운 느낌을 주는데 일부 제품들은 그 정도가 너무 심해서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이런 제품들은 원래부터 이런 상태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불량으로 교환이나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용자가 색감을 맞춰서 사용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그래픽카드 설정을 손 대는 분들도 있는데 별로 추천할 만한 방법은 아닙니다.

 

모니터 색감은 모니터 메뉴 버튼을 눌러서 색 온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모니터는 기본 값으로 따뜻함, 차가움, 사용자설정 이 세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ED 모니터의 경우 안 그래도 차갑고 푸른색이 강한데 색감조차 차가움으로 선택되면 아무래도 좋지 않겠지요.

 

 

 

색온도를 따뜻함으로 맞췄는데도 화면이 너무 차갑거나 푸른빛이 강할 때는 사용자설정에 진입합니다.

그리고 파란색을 약 10정도 낮추고 녹색은 5정도 낮춥니다. 반대로 빨간색은 10정도 올려주고요.

물론, 이 설정은 모니터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설정 값을 다르게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초기 값은 50:50이니 별로다 싶으면 다시 원래대로 돌리면 됩니다.

 

 

색 온도를 위와 같이 설정할 경우 일반적으로 모니터 밝기가 좀 떨어지게 되는데 색온도 조절이 끝나면 밝기와 명암을 약간씩 올려주면 좋습니다.

밝기는 10정도 올리고 명암은 5정도만 올려주면 잘 맞습니다.

 

 

실제 푸른빛이 강한 LED모니터 한 대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셋팅해 보았습니다.

왼쪽이 초기 상태이며 우측이 색온도를 조절한 화면입니다.

좌측에 비해 우측 화면이 밝기가 약간 떨어지는 것 같지만 아주 진했던 푸른빛이 많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니터마다 설정 값에 따라서 화면 색상이나 밝기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수치를 변경하여 여러번 테스트하여 가장 좋은 값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