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 동영상 t스토리, 야후 ,네이버 등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반응형

유튜브(youtube) 동영상 t스토리, 야후 ,네이버 등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주의: 요즘은 저작권 문제로 유튜브 동영상은 가능한 링크로 연결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본문의 글은 오래 전에 작성된 것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창고 youtube, 이 곳에 있는 수 많은 동영상 들은 블로그나 카페, 개인 홈 페이지 등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이런 동영상 들을 올려서 방문객 들에게 즐거움은 선사하고 싶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Ti 스토리, 야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를 대상으로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먼저 Ti 스토리와 야후 블로그는 특별한 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아주 쉽게 동영상을 불렁 올 수 있습니다.

우선 유트브에 어떤 좋은 것들이 있는지부터 찾아봐야겠지요.
주소는 http://www.youtube.com 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첫 페이지가 열리면 메뉴에서 비디오나 카테고리, 체널 등을 바로 열어서 동영상을 찾아보는 방법도 있고, 검색 창에 직접 검색어를 입력하여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 창에 korea dancing(korean dance로 해야 맞겠네요)
아무튼 잘 찾아 줍니다. 아래 그림처럼 여러가지 동영상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저는 아래 동영상을 선택하였습니다.  제목이 "미나 전화 받어"이네요.
이제 이 동영상을 블로그로 불러 들여야겠지요. 동영상 우측을 잘 보시면 Url ...Embed... 이라고 써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실제 이 동영상의 주소가 적혀 있습니다.


블로그에 미디어 소스를 이용하여 집어 넣을려면 Embed 란에 써있는 소스를 복사를 하여 블로그 편집기에서 붙여 넣기를 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Embed 의 소스를 블럭 잡아서 복사를 합니다.


Ti 스토리 편집기입니다. 편집기 우측 상단에 있는 Edit 옆의 옆 삼각형 단추를 클릭하면 편집기가 HTML 소스를 입력 할 수 있는 상태로 변합니다.(편집기의 보이는 형태는 그대로입니다)
이 상태에서 아까 복사한 소스를 편집기에 그냥 붙여 넣기를 합니다.
Ti 스토리는 이 것이 끝입니다. 저장하면 동영상이 블로그에서 재생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동영상이 블로그에서 재생됩니다.


야후 블로그에도 동영상을 불러보겠습니다.
야후 블로그에도 HTML 소스를 직접 입력 할 수가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편집기 우측 상단의 <T> 단추를 클릭하면 소스를 입력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 곳에 아까 복사한 소스를 그냥 붙여넣기 하면됩니다. 이제 저장하면 블로그에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편집기에서 바로 소스를 입력 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까 복사한 소스를 편집기에 그냥 붙여 넣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소스가 그대로 보입니다.
이 상태에서 필요한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한 동영상의 주소입니다.
이 주소를 일단 복사한 다음 전체 선택을 하여 전부 지웁니다. 그런다음 편집기의 메뉴 중에서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주소란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습니다.(http://  이렇게 나오는 것 지우고 붙여 넣으세요)


아래 그림처럼 주소를 붙여넣게 되면, 해당 동영상이 블로그에서 재생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