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윈도 부팅 시 바탕화면으로 시작하기

윈도우8 윈도우10|2014. 4. 3. 23:33
반응형

윈도우 8을 맨처음 사용할 때 가장 어색한 것은 기존 윈도 버전과는 달리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고, 윈도우 8에서 시작화면으로 불리는 앱 목록이 먼저 펼쳐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윈도우 8.1 버전부터는 그나마 시작 단추 비슷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윈도우 8은 맨처음 시작 화면을 딱 마주치면 뭘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숨이 탁 막혀오듯 답답한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윈도 8이 정식으로 출시된지 꽤 오래되었지만 아직까지도 불편해서 도저히 못 쓰겠다는 사용자가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압니다. 물론, 좀 불편하더라도 굳이 정품 운영체제를 지우고 하위 버전으로 다시 설치할 필요는 없겠지만 말입니다.

 

사실 윈도 8이 시작화면이 좀 어색한 부분이 있고 익스플로러11이 아직 호환이 잘 안 되는 사이트도 많지만, 그 외 대부분은 윈도 7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 설정부분을 조금씩 바꿔가면서 쓰면 금방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윈도 8의 불편한 부분을 간단히 바꿀 수 있는 시스템설정에 관한 글이 꽤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도 그중에 한 개인데, 바로 윈도 8 부팅 시 초기화면을 앱아이콘으로 가득찬 시작화면이 아닌 기존 윈도 버전처럼 바탕화면으로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설정방법은 간단합니다.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속성탭을 클릭합니다.

 

 

속성을 클릭하면 작업표시줄 및 탐색 속성 창이 열리는데 중간에 시작 화면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시작하면 - 로그인하거나 화면에서 모든 앱을 닫을 때 시작 화면 대신 데스크탑으로 이동에 체크합니다. 이 상태로 저장하면 다음부터는 윈도8 부팅 시 앱아이콘이 아닌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먼저 볼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위쪽 그림에서 맨 아래쪽에 있는 범주별로 정렬된 경우 앱 보기에 데스크톱 앱을 먼저 표시에 선택된 상태로 저장하면 아래 그림처럼 앱 목록이 표시될 때 데스크톱 프로그램이 맨 앞쪽에 표시됩니다. 주로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과 윈도우 보조프로그램 등이 맨 앞에 표시돼어 데스크톱 화면으로 부팅하지 않아도 윈도 8을 처음 사용하더라도 크게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8.1과 윈도7 윈도xp 네트워크 공유하는 방법 

윈도우 디펜더의 화려한 변신, 윈도 8.1 무료 백신 기본 탑재 

윈도8.1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바탕화면에 추가 

윈도8.1 시작화면에 자주 쓰는 프로그램부터 보이기 

윈도8.1 시작메뉴 작업표시줄에 고정하기 

윈도8.1 바탕화면 아이콘만 크게 만들기 

윈도우 8 설치 순서 및 설치 과정 

윈도 8 설치할 때 조심할 것들 

윈도 8 제어판은 어디에 숨었나? 윈도 8 유용한 단축 키 

USB메모리로 윈도8 넷북에 설치 , 윈도7 멀티부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