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치료 - 비스타는 악성코드를 직접 치료한다(windows defender )

반응형

악성코드치료 - 비스타는 악성코드를 직접 치료한다(windows defender )
윈도우 비스타에는  강력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windows defender 가 기본으로 탑재 되어 있습니다.
무료 검사에 무료 치료, 자동 검사 기능, 실시간 감시 기능까지, 그동안 악성코드에 시달리던 사용자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도 사용자가 잘 활용해야 그 효과가 있겠지요.

시작 - 제어판 -보안센타를 실행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windows defender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ndows defender를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홈, 검사, 기록, 도구, 도움말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림에서처럼 도구를 클릭하면 windows defender의 세부 옵션과 검사 기록들 현재 실행되는 프로그램, 서비스, 또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 된 프로그램들을 점검하고 중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옵션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션에 보면 자동 검사 기능이 먼저 보이고, 그 아래 기본 작업 설정, 실시간 보호 설정 등이 있습니다. 자동 검사 같은 경우 시스템을 사용할 때 검사를 하게 되면 작업에 불편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능한 컴퓨터가 켜져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이용하세요.

그 밑에 기본 작업은 악성코드가 시스템에 해를 끼칠만한 수준에 따라 시스템의 대처 방법에 관한 설정을 하는 곳입니다. 사용자 정의, 또는 기본 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아래 실시간 감시 기능도 사용자가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기본 값을 권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에서 기본 작업의 기본 작업(정의 파일 기반)의 설정 값은  아래 그림에 설명한 것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프트웨어 탐색기는 시작 프로그램이나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작동을 중지시키거나,  다음에 윈도우로 부팅할 때 더이상 작동하지 못 하게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하였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프로글매 항목 들이 윈도우가 부팅 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악성코드나 쓸데없는 프로그램이라면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작동 중지 또는 제거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은 검사 옵션을 선택한 것입니다. 이 곳에서 빠른 검사, 전체 검사,그리고 사용자가 드라이브와 폴더를 직접 지정하여 검사할 수가 있습니다.
시간이 없을 때는 빠른 검사를 먼저 실행하여 어느정도 악성코드에 감염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빠른 검사에서 많은 악성코드가 발견 되었다면, 다른 작업을 미루고 전체 시스템 검사를 꼭 해야합니다.
선택한 드라이브 및 폴더 검사는 사용자가 선택한 드라이브나 폴더만 검사를 하는 것으로 시스템 폴더와 사용자 계정의 폴더만을 간단하고 빠르게 검사할 때 유용합니다.(물론 전체 드라이브의 모든 파일을 검사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ndows defender를 더 잘 사용하고 싶다면, windows defender를 실행한 다음 우측의 도움말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