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수리, 컴퓨터 자동으로 꺼지는 증상

반응형

컴퓨터가 사용중에 자동으로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결국 포맷하여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하여도 같은 증상이 계속 발생되는데, 이 것은 컴퓨터 부품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문제가 생긴 부품을 찾는 것이 해결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하루 종일 사용하여도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 날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 어떤 때는 1시간정도 사용하면 꺼지고 켜자마자 꺼지고, 기분 좋으면 밤새 사용해도 꺼지질 않고...

이런 고장은 AS를 받아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이넘의 컴퓨터가 꼭 집에만 가져오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본체 외적인 문제로 컴퓨터가 꺼지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만, 대부분은 컴퓨터 자체의 문제입니다.

처리 방법: 이렇게 불규칙적으로 시스템이 꺼지는 원인을 찾기는 그리 쉽지가 않습니다.

규칙적으로 꺼지는 원인은(특정 시간 사용하면 꺼지는 증상) 대부분 온도에 의한 것으로 cpu 온도 체크 쿨러 속도 체크, 파워나 보드의 콘덴서 체크, 비디오카드 쿨러 콘덴서 체크 등을 실시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불규칙적으로 꺼지는 시스템의 원인을 찾을려면 아래와 같은 부품들을 하나 하나 전부 체크해야 합니다.

Cpu 온도 체크, 쿨러 체크
비디오카드 쿨러, 콘덴서 체크
메인보드 콘덴서 체크
파워서플라이 콘덴서 체크, 전압 체크
메모리 정밀 테스트
하드디스크 포맷, 스켄디스크 정밀 검사( 장 시간 소요)
케이스 각종 스위치 점검 (파워 스위치 불량도 꽤 많음)


위와 같은 방법대로 부품들을 체크하면 대부분 원인이 나타나게 되는데, 메인보드 불량이나 cpu 불량일 경우에는 위의 방법대로 체크를 하여도 원인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컴퓨터가 불 규칙적으로 꺼지는 원인, 특히 하루 이상 장시간을 사용하여도 괜찮을 때가 있는 시스템은 거의가 메인보드 불량이나 Cpu 또는 하드디스크 불량일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가 사용중에 꺼지는 증상이 발견 될 때에는 즉시 AS를 받아야합니다.

어느날은 꺼질 때도 있자만 또 어느날은 멀쩡하게 작동한다 하여 그냥 그냥 사용하다보면 원래 고장난 부품 이외의 것들이 망가질 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 하드디스크가 불량 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시스템이 사용중에 꺼지는 횟수가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하드디스크가 망가지게 되는데(하드디스크는 전원이 갑자기 차단되면 디스크 표면이 긁히게 되는데 이것을 배드섹터라고 합니다--교체해야 함) 이 때 AS을 받게되면 하드디스크 불량으로 판단하여 하드디스크만 교체하게 됩니다.

그러나 시스템이 꺼지는 증상은 해결되지 않고 비용만 추가될 뿐입니다.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지는 증상은 대부분 부품의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포맷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부품들을 하나씩 정밀 검사를 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야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 수리를 받아야 할 경우에는, 컴퓨터에서 나타나는 증상을 가능한 자세하게 AS 기사에게 설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스템이 꺼지거나 멈추는 증상, 심한 소음 등은 꼭 설명을 해야 정확한 고장 원인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