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삭 전동드릴 ADL-48 배터리 교체, 펜티엄에어콤프레셔 수리

반응형

아임삭 전동드릴(Aimsak ADL-48) 배터리 교체 방법과 펜티엄에어코프레샤 전원 안 켜지는 문제를 해결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참고로 두 가지 제품은 제가 수리하는 종목은 아닙니다.

 

먼저  아임삭 전동드릴(Aimsak ADL-48)은 몇 년동안 잘 사용하였는데 요즘들어서 장시간 충전해도 충전이 잘 안 되는 문제가 있어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충전용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전동드릴 케이스의 나사를 제거하니 커버는 손쉽게 분해되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 충전지 4개가 서로 연결돼 있었구요. 충전이 안 되는 문제는 전동드릴 사용 기간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충전지 수명이 다 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쇼핑하우에서  아임삭 전동드릴(Aimsak ADL-48)배터리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납땜  두어 군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꼭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새 충전지를 연결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충전지 교체는 기존에 사용 중이던 충전지 연결 상태 그대로 따라서 연결하면 되며, 인두기가 없거나 사용하기 어려울 때는 새 충전지에 연결돼 있는 전원선과 기존 충전에 연결된 선의 피복을 벗겨서 결속한 후 전기테잎으로 잘 붙여주고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주의할 점은 +, - 확실하게 연결해야 하며 케이스 내부가 좁기 때문에 혹여 피복이 벗겨져 두 선이 붙는 일이 발생하면 내부에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는 '펜티엄 에어콤프레샤'라는 에어콤프레셔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제품도 사용한지 꽤 오래되었지만 그동안 크게 말썽부리지 않았는데 어느날 갑자기 작동 중 갑자기 꺼지더니 그 후로는 전원이 켜지지 않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모터가 완전히 나갔으면 교체할 생각으로 일단 뜯어나 봤는데 알고보니 그림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릴레이라는 부품 한쪽이 깨져서 스위치 역활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그냥 직결을 할까 생각했지만 깨진부분을 순간접착제로 바르고 전기테잎으로 잘 고정하니 멀쩡하게 작동합니다.

며칠 지났지만 여전히 문제없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