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 조회하니 26년전 만든 통장이 똭! 잔고 이전 및 해지

생활경제|2016. 12. 20. 17:14
반응형

휴면계좌 통합 조회 방법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권에 '휴면계좌 조회' 키워드가 사라지지 않고 며칠동안 계속 유지되고 있는데요, 저도 오늘은 혹시나 하는 생각에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비활동성 계좌를 조회하여 보았습니다.

 

사실 휴면계좌 조회 관련 서비스는 이전에도 있었고 그때 마다 서비스를 이용했었기 때문에 특별한 기대는 없었고 더 솔직히 말하자면 블로그에 관련 글을 한 개 작성할 목적이 더 컸다고 보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그런데 막상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그전에 휴면계좌 조회 서비스에서 찾을 수 없었던 까마득히 먼 옛날에 개설된 통장이 발견되었고, 비록 소액이지만 잔고를 현재 사용중인 계좌로 옮기는 것까지 가능하였습니다.

 

저처럼 휴면계좌 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번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있는 분들은 속는셈치고 한 번더 잊고 있는 통장이 있지 않나 조회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1년이상 거래가 없는 비활동성 계좌 조회 및 잔고 이전.해지할 수 있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인포)를 이용한 자동이체계좌변경 건수가 벌서 1천만건을 넘겼다고 합니다.

 

이에 payinfo.or.kr 홈페이지에서는 자동이체계좌변경 1천만건 달성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관련 내용은 본문 맨 아래쪽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록 1만원도 안 되는 잔고였지만 20년도 더 된 통장이 나도 모르게 존재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신기하고 놀라웠고, 과정을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을 듯 하여 실제 통장 조회 과정부터 현재 사용 중인 통장으로 이체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먼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애 하며 또한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전송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조회과정은 매우 간단하며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역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확인하면 곧바로 현재 본인이 사용 중인 계좌와 1년 이상 사용하지 않고 있는 비활동성계좌가 모두 조회 됩니다. (모든 계좌의 잔액이 조회됩니다.)

 

저는 조회 결과 비활동성계좌가 모두 2건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비활동성계좌를 선택하여 상세 조회를 하고는 깜짝 놀랐는데, 그 중 한 개의 계좌가 자그만치 26년 전에 만들어진 것이었고 비록 소액이지만 아직도 잔고가 남았있었기 때문입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가 뜻밖의 젊은 날의 추억을... 

마치 오래전에 헤어진 친구를 다시 만나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그냥 남겨둘 이유는 없으니 계좌를 정리하기로 하였습니다.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본인의 계좌로 이전하거나 또는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 있는 선택창이 나타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화면에 보이는 '취소불가'와 '신청' 문자를 직접 입력해야 다음단계로 진행됩니다.

(회색으로 기재된 글시를 본인이 직접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확인 및 모든 절차가 끝나면 즉시 해지금액이 통장으로 입금되며 기존 계좌는 해지 됩니다.

해지금액에는 이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소득세를 제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https://www.payinfo.or.kr/account.html

 

자동이체계좌변경 1천만건 달성 이벤트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