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해킹 찜찜하다면 명의도용 확인해보세요.

생활경제/혼잣소리|2008. 4. 18. 18:18
반응형

옥션 해킹 피해 정도가 좀 심하여 어쩔 수 없이 주민등록번호 사용과 명의 도용을 검사해 보았습니다.

무료로 하는 곳도 있다는데 좀 찜찜하여 그냥 이미 잘 알려진 곳에서 990원 결재하고 검사했습니다.
다행히 아직은 심각하게 명의가 도용된 흔적은 찾지를 못하였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그래도 990원에 찜찜한 것을 조금이라도 털어내니 한결 개운하기는 합니다.
아 참, 요거 990원 결재하면 다음 달부터 자동으로 결제된다고 합니다.
주의하세요. (회원 탈퇴하면 자동 해지.)
[추가:명의도용 확인은 본인이 결졍할 일입니다. 댓글에 알바니 뭐니 하는 것도 있는데, 본문에 제가 이용한 사이트를 언급하지 않았던 이유가 바로 저런 댓글을 걱정해서입니다.
글 초반에 밝힌 것처럼 검사해봐야 별것 없었습니다. 그러니 저같이 모든 정보가 유출된 분들만 잘 생각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이 서비스들도 명의도용방지 차단이 가능한 사이트는, 서비스 제공 업체의 실명확인서비스를 제공받는 사이트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도 주민번호 사용 사이트 검색도 같을 것 같습니다.]

아침에 확인한 피해 정도(
http://mycom.kr/400 - 해킹 피해 확인 글)를 생각하면 오히려 이상할 정도입니다.
웹 사이트에 가입하면서 총 35건의 주민등록번호 사용 흔적이 있는데, 제일 위쪽에 '한국고용정보원'이라는 사이트만 제가 아닌 다른 사람이 사용한 것입니다.
그 외의 것은 제가 직접 사용한 것이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 91건의 주민등록 번호가 사용되었네요. 위와 마찬가지로 맨 위쪽의 사이트만 다른 사람이 사용한 것입니다.
그 외에는 전부 확인하였으나 이상이 없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론은 유출된 정보를 아직 써먹지 않고 있거나, 인터넷 사이트가 아닌 다른 곳에 자료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덕분에 오늘 그동안 방문하지 않았던 사이트들 전부 탈퇴 처리하고, 앞으로 이용할 사이트는 로그인 비밀번호를 전부 바꿨습니다.

옥션 덕분에 오늘 고생 좀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