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Alsee)를 이용한 간단한 사진 꾸미기2.

반응형
1.그림에 간단하게 글씨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글씨 크기와 글씨 모양등 자유롭게 만들어 넣을 수 있습니다.
 
 2.이번에도 글씨 넣기인데 말 풍선안에 넣는 것입니다.

  말 풍선은 구름 모양,동그라미,사각형 등으로 만들 수 있으며 마우스 드래그로 위치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같이 찍은 사진들에 말 풍선을 이용하면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3.재미있는 아이콘을 그림에 간단하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4.사진을 찍다보면 수평이 맞지 않아서 왠지 불안해 보일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수평 맞춤을 이용하면 사진을 똑 바로 맞출수가 있습니다.

    가끔은 일부러 수평을 틀리게하여 또 다른 효과를 노리기도합니다.

5.액자입니다.

  사진을 액자에 넣어서 꾸미면 깔끔하고 세련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알씨에는 다양한 액자가 준비되어있으며 마우스 클릭만으로 미리 결과를 볼 수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6.요즘은 디카의 성능이 좋아서 사진을 찍고보면 해상도가 아주 높거나 파일 용량이 너무 커서 개인 블로그나 카페등에 올릴 수가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 알씨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상도를 줄이거나 파일의 용량을 작게 만들수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해상도 조절을 하거나 블로그등에 이용을 할려면 용량으로 조절을 선택하여 해당 사이트의 제한하는 크기로 용량을 줄여주면 되겠습니다.


7.꾸미기가 전부 끝나면 저장을 해야하는데, 아래 그림에서처럼 폴다운 매뉴의 파일을 클릭하면 저장할 수 있는 매뉴가 나옵니다.
주의할 점은 그냥 저장을 해버리면 원본 자체가 완전히 바껴버립니다.
그래서는 안되겠지요. 가능한 사진의 원본은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사진뿐만 아니라 일반 문서들도 가능한 원본은 따로 저장을 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의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여 파일을 한 개 더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8.아래 그림에 보면 저장 위치가 편집으로 되어있는데, 이런식으로 편집한 사진은 폴더를 따로 만들어서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런식으로 다른이름을 저장하고나서 알씨를 닫으면 파일을 저장할 것인가를 묻는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그냥 '아니오'를 선택하여 주면 원본에 변화없이 작업이 끝납니다.
 
거꾸로 이렇게 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미리 편집 폴더를 만들어서 편집할 사진을 그 폴더에 복사를 해 놓고서 편집을 한 다음 그냥 저장을 해주면 되겠지요.
 
                                                             - 다음편에 계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