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디스크가 깨졌다네요.

반응형

오늘은 하드 디스크가 어떻게 깨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드 디스크는 컴퓨터에서 대표적인 보조 기억장치로 [주 기억 장치는 메모리(램,RAM)]알려져 있습니다. 저장 장치라고 말하는 것이 더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겠지요.

일상 생활에서도 저장 이라는 뜻은 무엇인가를 모아 놓은 곳. 그것이 임시이든지 영구적이든지 아무튼 통틀어서 저장 한다고 얘기합니다.

컴퓨터에서도 저장 형태는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운영체제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 파일들이 저장 되는 곳, 사용자의 필요에 의해서 설치되는 프로그램 또는, 작성 된 파일들 악성코드,바이러스,해킹툴 등 나쁜 프로그램이 저장 설치 되는 곳도  전부 이 하드 디스크입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지우고, 파일을 만들고 지우고하는 모든 행동이 전부 하드 디스크안에서 이루어 진다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보조 기억장치가 하드 디스크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는 플로피디스크가 예전에는 대표적인 이동식 저장 장치였구요. 그외에도 요즘은 CD-DVD-RW,플레쉬메모리, USB 방식의 저장 장치등 수 없이 많은 저장 장치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알아보기로 하지요.

하드 디스크는 컴퓨터 부품 중 고장율이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합니다. 그만큼 일을 많이 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사용자의 부 주의도 고장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하드 디스크의 초기 명칭이 Fix Disk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Fix-고정은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는  아주 민감한 부품이라 항상 어딘가에 고정을 하여 사용을 해야하고 사용중에 외부의 충격이 있으면 바로 고장이 날 수가 있습니다.

비단 사용중이 아닐지라도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떨어뜨리거나 하게되면, 이 또한 고장으로 직결되는 수가 많습니다.

그러면 이제 하드 디스크가 어떻게 깨질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그냥 떨어뜨리면 깨집니다.(무지 쉽습니다.)

2-벽에다가 대고 막 두들깁니다.(이것도 쉽군요)

3-학원 갈 시간이 급해서 시작 종료가 아닌 전원코드를 빼서 컴퓨터를 종료합니다.(99% 확율을 자랑합니다)

4-전원 코드가 꽂히는 콘센트가 헐거워서 스파크가 생길때도 있고 가끔은 컴퓨터가 꺼졌다 켜지기도 한다. (거의 100%의 확율과  주변의 다른 부품들과 동시에 몰사 할 수 있습니다.)

5-컴퓨터가 발 옆에 놓여져 있는 경우 노래를 들으면서 발로 박자를 맞히거나 피곤해서 발을 올려놓는 행위.  (아주 어린 동생이 있는 경우 가끔 전원 스위치나 리셋키를 같이 사용해주면 확율을 100%대로 올릴 수 있습니다)

6-컴퓨터가 다운 되거나 작동이 잘 안될 경우 본체를 막 두들긴다.(TV는 두들기면 다시 나오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컴퓨터는 두들기면 두들기는 만큼 고장이 더 해집니다.)

7-친구 집에 좋은 게임이나 동영상이 있다고하여 하드 디스크를 덜렁 떼어가서 다운 받아오는 행동을 자주  반복합니다.(이런 친구들이 꼭 작품성 좋은 동영상만 받아서 보곤 합니다.-괘씸죄로 무조건 100%)

위의 내용을 자세히 보자면 하드 디스크는 외부의 충격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을 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워낙에 발달을 해서 하드 디스크를 떼어서 들고 다니는 경우는 별로 없기에 물리적인 충격은 별로 받을 일은 없겠지만 작동 중에 받는 전기적인 충격은 사용자가 주의 하지 않는다면 항상 위험에 노출이 되어 있다고 보겠습니다.

그리고 하드 디스크에 중요한 파일들을 저장 할 때는 항상 다른 저장 장치에 백업을 해 놓아야 한다는 사실을 절대 잊어버리면 안되겠습니다.

앞으로 정확히 1분후에 님의 하드 디스크가 작동을 딱! 멈출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결코 해보는 소리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