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시스템 부팅 불가능 대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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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안철수 연구소
v3 제품을 사용 중인 컴퓨터 중에 윈도우 xp 서비스팩3이 설치된 컴퓨터는 전부 해당됩니다.
아래은 안철수연구소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7/10(목) 배포된 V3 엔진 2008.07.10.01 버전에서 특정 파일을 Win-Trojan/Infactlsass.13312 로 잘못 진단하여 삭제하는 사례가 아래와 같이 발생하였습니다.

출처:안철수 연구소http://kr.ahnlab.com/info/customer/html/2008_lsass_fix.html
- 오진발생 엔진버전: 2008.07.10.01
- 진단명: Win-Trojan/Infactlsass.13312
- 진단파일: 윈도우 XP 서비스팩 3에 존재하는 Lsass.exe 파일(13,312바이트)
- 피해증상: 진단파일 삭제로 인한 시스템 부팅 불가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파일 손상은 발생하지 않음)

[피해현상 확인 방법]

윈도우 XP 서비스팩 3를 사용하는 고객님 중,

1. 윈도우 XP 서비스팩 3를 사용하는 고객님 중, Lsass.exe 파일이 삭제된 후 시스템 재부팅을 하지 않은 경우
   아래와 같이 Windows 파일 보호 창이 출력됩니다.
    이 경우, V3 검역소 진단로그에 lsass.exe 파일 진단내역이 존재합니다.


[Windows 파일 보호창 출력 화면]

[V3 검역소에서 lsass.exe 파일이 Win-Trojan/Infactlsass.13312로 진단되는 화면]
→ 이 경우는 '검역소에 파일이 있는 경우'를 선택하여 조치해 주십시오.


2. 윈도우 XP 서비스팩 3를 사용하는 고객님 중, Lsass.exe 파일이 삭제된 후 시스템을 재부팅한 경우는 시스템
    재부팅시로그인창이 나오지 않고 멎어버리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 이 경우는 '윈도우 CD가 있는 경우' 혹은 '윈도우 CD가 없는 경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조치해 주십시오.


V3 검역소에 C:\Windows\System32\lsass.exe 파일이 Win-Trojan/Infactlsass.13312로 진단된 내역이 있는 경우는 제공해 드리는 복구툴을 이용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전용 복구툴을 이용한 복구 방법]

1. 전용 복구 파일(파일명)을 다운로드합니다. [전용 복구툴 다운로드]
2.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합니다.

※ 복구 툴을 실행하면, 특정 메시지 출력 없이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 2008.07.10.03 이후의 엔진을 사용하는 고객님은 엔진업데이트 후 자동으로 복구툴이 실행되어 복원되므로, 별도로 복구툴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실 필요 없습니다.

검역소에 lsass.exe 파일이 존재하지 않는 고객님은 직접 아래 링크에서 Lsass.exe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윈도우 설치폴더의 System32 폴더에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 [한글 윈도우 XP 서비스팩 3의 Lsass.exe 파일 다운로드]
    - [영문 윈도우 XP 서비스팩 3의 Lsass.exe 파일 다운로드]
    - [일문 윈도우 XP 서비스팩 3의 Lsass.exe 파일 다운로드]
    - [중문 윈도우 XP 서비스팩 3의 Lsass.exe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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