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꾸러기 성인관련 광고, 문제의 본질을 모르는 운영진.

생활경제/혼잣소리|2008. 10. 27. 17:26
반응형
토요일에 성인관련광고 보여주고 돈 버는 야후꾸러기   글을 블로그에  올리고나서 생각해보니, 막상 고발만 하고 끝나면 아무 소용이 없을 것 같아서 야후꾸러기 운영자에게 참고하라고 해당 글의 주소를 메일로 알려주었습니다.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해서인지 일요일에 바로 답장이 오고, 오늘 오후에 아래와 같은 답을 또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야후! 코리아 고객센터 ...입니다. 

우선 문제가 발생되어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문제가 되는 부분은 우선 키워드 검색이 되지 않게 막아 놓은 상태입니다. 해당  검색어에 대해서는 문제가 되는 모듈를 삭제할 예정고요. 현재 인기검색어를 중심으로 모니터링 중입니다. 앞으로는 이와 같은 문제가 없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언뜻 보면 모든 것이 잘 해결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급한 불만 끄고보자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만화나 영화 등 키워드를 임시로 막고 문제가 되는 모듈을 삭제할 예정이라고 하고 있지만, 정작 진짜 처리해야 하는 광고에 관한 얘기가 빠졌기 때문입니다.

실제 야후꾸러기에서 광고페이지는 모든 검색어에 연관되어 보여지고 있습니다.
결국, 광고페이지가 노출 되는 한, 앞으로도 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실제 야후꾸러기는 광고 뿐만아니라 관련 검색어, 이미지검색, 컴텐츠검색 전부 검색 내용이 애들이 보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검색 키워드를 '남자친구', '여자친구'로 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달라 붙는 광고를 보면, 만화나, 영화 같은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와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이런 검색어들을 하나씩 찾아서 전부 차단할 수는 없겟지요. 게다가 검색어에 오타를 입력했을 경우 어떤 광고가 따라 붙을 지 예상할 수 조차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