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기를 배우고 싶어도 배울 곳이 없다구요?

생활경제/대금배우기|2008. 10. 31. 11:43
반응형


국악만남 떠이어 카페에 놀러 오세요 ~ http://cafe.daum.net/.kr



우리 것이 좋은 것은 다 알지만, 막상 배워볼려고하면 제대로 가르치는 곳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전문 국악인이 될 것도 아니고 취미로 배우고 싶은데 국악원에서 한 달에 몇 십만원씩 수강료를 내고 배울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예전에는 일반인이 국악을 배운 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가르치는 곳도 많지 않고, 전문 학원은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 나고.
결국, 배우고 싶은 생각은 있지만, 시작도 못 해본 분들이 많을 것으로 짐작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사정이 달라졌습니다. 인터넷 동호회 모임이 활발해지면서 이런 문제들이 해결이 된 것입니다.
제가 한 동안 국악기 제작과 대금 연주에 심취해 있었던 때가 있어서 이런 쪽에도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위주로 글을 올리고 있는 제 블로그에 국악 관련 자료가 있는 것도 다 그런 이유입니다.

오늘 이 글을 작성하는 주 목적은 이제 국악기도 맘만 먹으면 아무나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서입니다. 아래 사이트는 제가 며칠 전 가입한 다음에 있는 대금산조 배우기 카페입니다.
카페 광고를 하는 것 같아서 좀 망설이기도 했지만, 관심이 있어도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할 지 모르는 분들이 꽤 많은 듯 하여 무조건 소개하기로 했습니다.
대금산조 배우기 카페 http://cafe152.daum.net/_c21_/home?grpid=s5Dp

이 카페는 우리 국악기 중에서 대나무로 만든 대금이라는 악기를 배우는 곳입니다.
국악 전문가가 운영하는 것도 아니고, 국악인들이 모이는 곳도 아니지만, 초보부터 고수까지  대금을 배울려는 열정이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아래 게시판을 보시면 알겠지만, 국악기를 배울 때 국악 위주로만 배우게 되면 상당히 어려운데, 이곳은 국악을 벗어나 가요, 민요, 동요 등(물론 전통 국악도 배우고 있습니다.)을 연주하면서 아주 자유롭게 연주 실력을 쌓아가고 있었습니다.


저도 가입만 해 놓고 아직 활동은 하지 못하고 있지만, 평소에 대금이라는 악기를 배워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으셨다면, 인터넷 동호회를 적극 활용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예상했던 것 보다 국악 관련 카페가 포털 사이트에 많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두루 둘러보시고 맘이 끌리는 곳에 회원 가입을 하여 제대로 배워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