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모니터 액정 깨지니 제법 멋있기는 하지만...

반응형
 
언뜻 보면 그림을 그려 놓은 듯한 이 사진은 Lcd 모니터가 깨져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제가 실력?이 부족하여 이 정도 밖에 보여드리지 못하지만, Lcd 모니터 액정 깨진 모습이 정말 예술 작품같이 멋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이렇게 액정이 깨진 모니터 주인은 속이 많이 상하겠지요.

 


Crt 모니터를 밀어내고 Lcd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부주의로 인한 모니터 액정이 깨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구형 모니터는 화면이 두꺼운 유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지간한 충격에는 끄떡도 하지 않습니다.
손으로 만지고 주먹으로 두들기거나 볼펜 등으로 콕콕 찍어도, 조금 더러워질 뿐 화면이 깨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사용하는 Lcd 모니터는 이렇게 거칠게 만지고 놀았다가는 화면을 표시하는 액정이 바로 손상을 받습니다.
본문에 그림들이 이렇게 모니터 화면을 볼펜으로 찍거나 주먹으로 두들겨서 액정이 깨진 것들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액정이 깨진 모니터는 무상 보증 수리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새 제품을 사서 바로 이런 일이 발생해도 무조건 소비자 과실에 포함되어 아무런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장소에서는 Lcd 모니터에 강화 유리가 부착된 것을 사용합니다.
PC 방에서 모니터를 톡톡 두들겨보면 마치 유리를 두들기는 느낌이 드는 데, 이것이 액정화면 바깥으로 강화유리가 덭 붙여져 있어서 액정을 보호하고 있는 것입니다.

Lcd 모니터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는 액정 화면이 깨지는 것에 대한 주의가 필요한데, 특히 애들이 사용하거나 아무것이나 만지고 놀기를 좋아하는 2~3살 사이의 아기가 있는 집은 더욱 더 조심을 해야합니다.
이런 가정에서는 빛 반사 등 약간 안 좋은 점도 있지만, pc방 등에서 사용하는 강화유리가 부착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Lcd 모니터가 있는 방에서 벽에 못을 박을 때는 모니터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하거나 두꺼운 천 등으로 화면을 덮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못이 튀어서 모니터 화면에 팅기면 100% 액정이 깨지고 맙니다.

Lcd 모니터의 액정이 깨지면 AS는 불가능합니다. 액정을 교체할 수도 있겠지만 비용이 거의 새 제품을 구입하는 것과 맞먹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Lcd 모니터용 보안기도 있기는 하지만 가벼운 긁힘 등에는 효과가 있지만, 강한 충격은 막아주지 못합니다.
Lcd 모니터 액정화면은 딱, 한번 실수가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