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할수 수수료, 현금 수수료 이제 따져 보고 사용하세요.

생활경제|2009. 2. 20. 22:15
카드 할부 수수료, 현금 수수료 정확히 계산하고 사용하는 사용자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내가 사용하는 카드 수수료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계산해보고 사용하세요.
카드는 수수료율이 고객 등급에 따라 전부 다르다는 것은 알고 계실 겁니다.
다만, 그 차이가 어느정도인지 모를뿐이죠.



이번 기회에 그 차이를 알아보고, 할부 개월 수에 따라 달라지는 수수료율도 이참에 같이 알아두세요.

제가 비씨 카드만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자료는 비씨카드 홈에서 주로 찾아옵니다.
비씨카드 웹 사이트에서 카드 수수료를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카드도 해당 사이트에서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banking.nonghyup.com/의 메인 화면을 밑으로 주욱 내리면, 카드 메뉴에 수수료계산 링크가 달려있습니다. 그 메뉴를 클릭하면 현금수수료와 할부 수수료를 사용 금액과 개월 수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해줍니다.


현금 3백만 원을 49일 이용하고 연이율 24.75%가 붙었습니다.
총 111,678 원의 이자를 내야합니다. 이자가 정말 장난 아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건 할부수수료 계산입니다.
일백 삼십오만 원을 9개월 할부로 계산하니 수수료율이 17.50 %가 나왔습니다.
수수료 등급이 우수 밑으로도 아주 많은데 밑으로 갈 수록 이자가 더 많이 나오겠지요.
98,435 원의 이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3개월은 대부분 무이자 행사가 많고 수수료율은 5개월 이상부터 급격히 증가합니다.
카드 대충 몇 개월로 해주세요 하지말고, 이제부터 카드 할부, 현금 서비스 한 번 따져보고 사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