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사용자 설정 바꾸기(개인설정)

반응형
 이제 윈도우 7 정식 버전이 금방 출시 된다고 하니 컴치초탈도 윈도우 7이 어떻게 생겼는지 오늘부터 차근차근 살펴볼까 합니다. 아마 한참동안은 윈도우 7에 관한 글만 쓰게 될 것 같습니다만, 글 내용은 윈도우 7 강좌나 특별한 팁과는 상관 없이 가볍게 둘러보는 정도로만 작성을 할 예정입니다.

그래도 윈도우 xp만 계속 사용하던 분들은 처음에 느낄 수 있는 낯선 분위기를 많이 감소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비스타를 쓰던 분들은 그나마도 효과가 없을 것 같습니다만...

첫번 째 내용은 윈도우 7 개인 설정(사용자 설정)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가장 먼저 바탕화면에 기본 아이콘을 표시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xp도 그렇지만, 맨 처음 윈도우 7을 설치하고 나면 바탕화면에 휴지통 아이콘만 한 개 달랑 만들어져 있습니다.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개인 설정(xp는 속성)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xp의 속성과는 달리 윈도우 7에서는 바탕화면에서 개인 설정을 실행하면 사용자 설정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어판 홈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실상, 개인 설정을 실행하면 시스템 설정에 관한 모든 것을 실행할 수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좌측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을 클릭합니다.(xp와 똑 같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밑에 항목을 전부 선택해주면 바탕화면에 해당 아이콘들이 표시됩니다.(제어판이 추가 되었습니다.)


바탕화면 배경을 슬라이드 쇼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7에서 제공하는 기본 그림 외에도 사진 위치 찾아보기를 선택하면 개인이 저장한 사진으로도 슬라이드 쇼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소리 구성표도 개인 설정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도 제어판에 따로 있었던 것을 개인 설정에 포함하였습니다.


xp에서 바탕화면에서 속성을 실행하면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가 나오는데, 역시 개인 설정에서 똑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내게 필요한 옵션도 개인 설정으로 들어 와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압니다.


Aero 테마 설정도 개인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현재 윈도우 7을 가상 피씨에서 테스트 중이라 Aero 효과는 볼 수 없습니다.)


개인 설정에 링크된 제어판 항목을 선택하면 제어판의 모든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우측 상단의 보기 기준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

 
제어판 항목 갯수가 xp는 약, 29 개, 윈도우 7이 45개로 상당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아마 새로운 기능이 많이 추가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