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시스템 복원 기능 V3에서 차단하여 작동 중지

반응형


윈도우 7과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V3의 충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V3에서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제를 선택하면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 수 있지만, 언뜻 보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해제 버튼을 쉽게 클릭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창을 처음 봤을 때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줄 알고 무조건 닫기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v3 lite의 빨간 경고 창과 시스템 엑세스 거부 메시지는 마음을 급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v3 검사 기록을 살펴 보니 자체 보호 기능에서 경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접근 하는 프로그램을 차단하기 위해 백신 프로그램들은 자체 보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윈도우 7 시스템 복원 기능을 차단한 것은 실시간 검사 기능 중에 '볼륨 보호' 때문이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보니 윈도우 xp는 V3 Lite 볼륨 보호가 설정돼 있어도 시스템 복원 지점이 잘 만들어집니다.




v3 lite의 볼륨 보호 기능을 중지하고 다시 시스템 복원 기능을 실행하였더니 복원 지점이 잘 만들어졌습니다.




시스템 복원에 관한 얘기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부터는 반대로 윈도우 7이 v3 를 무시하는 과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물론, 진짜 무시한다는 뜻은 아니고 그냥 그렇다는 얘기입니다. ^ ㅠ^

리소스 및 성능 모니터 - 시스템을 진단합니다.




이러한 시작 프로그램 때문에 Windows 시작이 느려집니다. v3는 백신 프로그램인데 어쩌라고...
메시지도 좀 건방져요. '이런 시작프로그램 때문에...'



갈수록, 아예 바이러스 백신 제품으로도 인식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뭐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v3 정도면 바이러스 백신으로 인정해 줄 만하지 않을까요?
왠지 살~짝 기분이 나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