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신규 서비스 3개 쓸만하긴 하지만...

반응형

근래에 티스토리와 다음에서 다음 뷰애드, 티스토리 배경 음악, 티에디션 서비스를 새롭게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직 시행 초기라 부족한 부분도 많고 아쉬운 점도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어쨌든 블로거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바래 봅니다.

세 가지 새로운 서비스 중에서도 단연 다음 뷰애드에 관련하여 관심도 많고 수많은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당연히 관심은 과연 수익금을 받을 수 있을 지에 쏠려 있을 것이며, 다음에서 수익금에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1. 다음 view AD


[지원금은 view AD 랭킹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활동 지원금은 최소 월 300여명 이상을 대상으로 최대 월 160만원부터 최소 1만원 이상이 지급될
예정이며, view AD 적용 블로거 중 250여명에 달하는 블로거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Daum 뮤직 배경음악 쿠폰 및 영화예매권 등의 디지털 쿠폰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솔직히 활동 지원금이 욕심이 나기는 하지만...
다음 뷰 블로거가 20만이 넘는 현 시점에서 300명에서 많게는 600명 정도만 혜택을 받는다고 한다면 어쩌면 뜬구름 잡기가 될 가능성도 충분합니다.
게다가 뷰애드는 클릭 당 수익이 발생하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600명 정도의 소수의 블로거만 수익이 발생하고 나머지 블로거들은 실망감만 남게 될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특히, 다음 뷰에서 가장 많은 추천수가 나오는 영역은 TV, 드라마, 연예쪽 블로그 쪽인데, 채널 구분 없이
활동 지원금을 일괄적으로 책정하다보면 분명 불만의 목소리가 터져 나올 것입니다.

게다가, 새로운 공지문에서 타사 광고에 나오는 키워드 내용까지 제재를 하겠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혹은 클릭박스 등을 블로그에 달고 있는 분들은 까딱하면 다음 메인이나 베트스로 뽑히지 못할 수도 있으니 평소보다 광고물 관리를 철저히 해야할 것 같습니다.

물론, 다음측에서 따로 말하지 않아도 이정도의 노골적인 성인 광고물은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필터링을 하고 있지만 때로는 불가항력적으로 이런 광고가 실릴 수 있기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세상을 보는 열린 창' Daum view 입니다.
청소년 유해광고(음란 키워드 등)가 첨부되어 있는 포스트의 경우, 포스팅 내용에 관계없이 Daum Top과 view 헤드라인 노출을 제한함을 알려 드립니다.문맥 광고 등은 블로거의 의도와 상관없이 음란 키워드가 첨부되어 노출되기도 하는 만큼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필터링 설정' 등 각별한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2. 티스토리 배경음악 서비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드디어 합법적으로 배경음악을 들려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 좋은 것은 다음 아이디와 연결되기 때문에 다음 뮤직에서 배경음악을 구입하면, 다음 카페,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나 더, 팀블로그에도 공짜로 적용시킬 수 있으니 곡 당 600원 정도의 비용이 그렇게 비싸 보이지 만은 않습니다.

다만, 자동 재생이나 연속 듣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부분, 페이지 이동 시 음악이 중단 되는 현상 등은 정말 아쉽기만 합니다. 자동 재생은 싫어하는 분들도 많으니 관두더라도 구입한 배경음악을 연속해서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를 지원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블로그나 카페에서는 지원하는 기능을 티스토리만 막을 이유가 따로 있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3. 블로그 첫 화면 서비스 티에디션
티에디션은 전에 사용하던 테터데스크 첫 화면 기능 보다는 확실히 발전한 형태인 것 같습니다.
확실히 블로그가 좀 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구요, 티에디션 자체를 발행할 수 있는 점도 상당히 좋은 시도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템 한 개를 통째로 html 소스로 이용할 수 없다는 점만 빼면 아주 만족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