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lite 베타 버전 사용 시 인터넷이나 컴퓨터에 랙 발생

반응형


V3 Lite 1.2 베타 버전이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V3 Lite Ver 1.2 베타오픈 바로가기
새 버전에서는 엔진 업데이트 방식이 분산파일 전송 방식으로 변경되었고(자세히알기)
USB 메모리 등 이동식 장치에 대한 자동 검사 수행, 은폐 진단및 압축 파일 검사 기능 강화, 다중 파일 검사 지원 그리고 새로운 TS 2.5 엔진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 버전을 지우고 베타 버전을 설치해서 살펴보니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 것도 보이고 바이러스 검사 화면도 조금씩 바뀐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침 이벤트도 있고 해서 이것 저것 테스트도 좀 해서 사용기를 올려볼까 했는데 결정적으로 문제가 생겼습니다.




아래 보이는 그림은 V3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인터넷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페이지가 매우 느리게 열리고 그림이나 동영상이 안 나타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인터넷이 매우 느리고 윈도우 탐색기도 랙이 걸리는 것처럼 느리게 실행됩니다.

 


이런 증상은 정밀검사나 업데이트 시 발생합니다. 정밀검사는 컴퓨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실행하기 때문에 상관없겠지만 자동 업데이트 실행 시 컴퓨터에 랙을 유발한다면 이것은 간단한 문제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현재 V3 Lite 자동 업데이트 주기는 기본 값이 3시간입니다.
그리고 이미 최신 엔진으로 업데이트 돼 있어도 지정된 시간에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역시 컴퓨터에 랙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혹시 V3 lite 베타 버전을 설치하고 컴퓨터에 랙이 발생한다면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여 아래 그림에 표시된 파일의 실행을 중지하고 10초 정도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 옵니다.
duri.ahn  이 파일이 스마트 업데이트 실행 파일인 것 같은데 업데이트가 끝나면 이 파일의 실행도 같이 중지되어야 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중지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duri.ahn 이 파일이 실행되고 있을 때는 컴퓨터가 전체적으로 랙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결국, 스마트 업데이트가 실행되면 컴퓨터에 랙이 발생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V3 Lite 1.2 베타 버전을 사용하려면 일단,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중지하고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