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맷해달라는 컴퓨터 3대 살펴보니...

반응형
포맷해달라는 컴퓨터 3대를 점검한 결과입니다.
2010년 8월 4일 컴퓨터 수리 일기

1. 이 컴퓨터는 윈도우 부팅 중에 자꾸 꺼지는 증상이 있다고 해서 수리 들어온 것으로 사용하시는 분이 포맷을 원하였습니다. 
하지만, 점검 결과 파워서플라이 불량으로 윈도우 부팅 중에 컴퓨터가 꺼지고 있었으며, 사진과 같이 파워서플라이 내부의 콘덴서가 여러개 터져 있었습니다.
파워서플라이는 고가의 제품이 아니면 수리하지 않고 새 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새 제품으로 교체하니 윈도우 부팅 잘 되고 컴퓨터 정상 작동합니다.



2. 이 컴퓨터도 윈도우 부팅 중 꺼지는 증상인데 부팅 메뉴(4번까지 나오는 것)가 보이고 조금 있다가 꺼지는 것을 반복합니다. 포맷하면 된다는 지인의 조언에 따라 포맷을 요청했습니다만, 점검 결과 CPU 방열판이 들뜨는 문제로 CPU 과열로 컴퓨터가 자꾸 꺼졌고 그에 따라 윈도우 부팅도 정상으로 이뤄지지 못했던 것입니다.
새 제품으로 교체후 윈도우 부팅 및 시스템 완벽하게 작동하였습니다.


3. 이 컴퓨터는 주연컴퓨터 제품으로 윈도우 부팅 중 모니터에 '신호없음' 메시지가 뜨는 증상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모니터 화면은 보이지 않지만 윈도우 부팅은 정상적으로 이뤄진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최종 점검 결과는 비디오카드 드라이버 문제로 밝혀졌습니다. 표준 디스플레이 모드로 윈도우 부팅 가능하지만 해상도 변경하면 모니터에서 신호를 받지 못하여 드라이버 재 설치 후 정상 작동하였고, 비디오카드 개별 테스트를 진행하여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