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라이브 메시로 원격지원, 파일공유 - 윈도우 7 퍼스널 클라우드

반응형
윈도 라이브 에센셜 패키지 중에 라이브 메시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Windows Live 사이트와 SkyDrive를 이용하여 폴더 공유, 컴퓨터 원격지원을 이용할 수 있는데 직접 사용해 보니 꽤 쓸만합니다.

윈도 라이브 메시를 이용하려면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 / 윈도 라이브 에센셜 2011 http://explore.live.com/windows-live-essentials?os=other
당연히 Windows Live 사이트에 로그인 아이디도 있어야 하고요.


프로그램 설치와 계정 설정이 완료되면 윈도 라이브 메시를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최초 실행 시 계정을 입력하고 Windows Live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폴더 동기화를 선택하여 사용중인 컴퓨터에서 원하는 폴더를 Windows Live와 동기화를 시도합니다.




저는 내문서를 통째로 선택하여 Windows Live Mesh에 동기화 하였습니다. 꼭 내 문서가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동기화만 클릭하면 됩니다.




동기화할 폴더를 선택하면 Windows Live SkyDrive에 동기화 되며 위에서 선택한 폴더의 모든 내용이 저장 됩니다.




일단 Windows Live Devices에 동기화 저장이 완료되면 꼭 윈도 7 뿐만아니라 윈도 XP에서도 동기화된 폴더나 컴퓨터를 열거나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게됩니다.
아래 그림부터는 윈도 XP에서 폴더를 열고 윈도 7 컴퓨터를 원격지원하는 것을 캡쳐한 것입니다.

Windows Live에 로그인하여 동기화된 폴더나 컴퓨터를 보려면 Devices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와 같이 동기화가 완료된 폴더를 Windows Live 인터넷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파일을 다운 받거나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아직은 속도가 많이 느립니다. 속도만 개선된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Windows Live Mesh를 이용하여 원격지원도 가능한데 먼저 원격지원을 요청한 컴퓨터나 지원하는 컴퓨터 모두 Windows Live Mesh가 설치돼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원격지원 요청 컴퓨터는 사용자 로그인 암호를 설정하고 원격 연결이 허용돼 있어야 합니다.




위쪽의 작업이 끝나면 다른 컴퓨터에서 Windows Live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Devices - 컴퓨터 이름 밑의 Connect to this computer를 클릭하여 원격 연결을 시도합니다.




Windows Live Mesh 원격지원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간단한 설정이 진행되고...




원격지원을 요청한 컴퓨터의 로그인 창이 나오면 성공한 것입니다. 특이하게 원격지원을 요청한 컴퓨터의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실제 원격지원을 요청한 컴퓨터는 일단 원격 연결 요청을 수락한 후에는 화면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좀 위험하네요. 모르는 사람한테는 Windows Live Mesh를 이용한 원격요청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와 같이 원격 연결이 완료되었으며 원격 지원은 동기화 폴더의 파일 다운로드 속도보다는 훨씬 빠르게 움직입니다. 이정도면 원격으로 컴퓨터를 조절하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겠습니다.




    윈도우 7의 아주 쉬운 동영상 편집 - 윈도우 7 퍼스널 클라우드

  •  윈도우 7에서 TV 보고 녹화하기 - 윈도우 7 퍼스널 클라우드
  •  윈도7 사진 갤러리로 간단한 사진 편집 - 윈도우 7 퍼스널 클라우드
  • xp 아웃룩 편지함 윈도 라이브 메일로 옮기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