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메모리 속도 느리거나 디스크 없음 메시지 나올 때

컴퓨터일반|2011. 1. 9. 14:37
반응형

USB를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속도가 느려지셨다면?

usb 메모리를 사용하다보면 복사 속도가 느려지거나 별로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디스크 용량이 부족하거나 심할 경우는 아예 디스크 용량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것이 usb 메모리 고장이 아니라 usb 메모리의 펌웨어에 문제가 발생하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실제 이런 문제를 보이는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하면 디스크 드라이브와 대용량 저장 장치로 정상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아래는 usb 제조사 설명입니다.
USB를 구성하는 부품중에는 컨트롤러라는것이 있습니다. PC로 말하자면 CPU(중앙처리장치)입니다. 이것을 USB 장치에서는 컨트롤러또는 MCU라고 부릅니다. 이 컨트롤러에서는 펌웨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속도를 증대시켜  고속처리가 가능하게 합니다.
당연히 제품을 구매할 때는 제조사에서 펌웨어를 포함한 초기화 프로그램을 초기화 작업을 했기 때문에 처리 속도가 빠릅니다. 그런데 사용자가 필요에 의해 일반 PC에서 포멧을 할경우 펌웨어도 같이 포맷이 되면서 처리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USB 장치가 속도가 느려졌을 때 USB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초기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세요.


현재 문제가 있는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하니 디스크 드라이브와 대용량 저장 장치로 정상 작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 컴퓨터에서 이동식 디스크의 용량을 확인하면 0바이트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혀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포맷을 시도해보지만 드라이브에 디스크가 없기 때문에 포맷할 수 없다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usb 초기화 프로그램으로 초기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usb 메모리 초기화 프로그램은 제조사나 유통업체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를 초기화하면 기존의 모든 자료는 삭제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나니 자동 실행도 되고 파일도 읽고 쓰기가 가능해졌습니다.


USB 장치의 속도가 느려졌거나 포맷이 안 될 때, 디스크 용량이 다르게 표시될 때 등... USB 장치가 이상 증상을 나타낼 때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초기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세요.

*USB 메모리를 초기화하면 기존의 모든 자료는 삭제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