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저장공간 20GB 제공, 다음 클라우드 베타서비스

반응형

다음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웹 저장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음 클라우드 베타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일단, 저장 공간은 20GB로 꽤 큰 편이며, 파일 한 개당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용량이 4GB라는 점도 맘에 듭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작업하는 것처럼 폴더 채로 올리고 내리는 것이 가능하며 복사, 붙여넣기 또는 마우스 드래그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요 기능 설명은 본문 하단에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음에 로그인하여 메일 페이지를 열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메일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추가)
 http://cloud.daum.net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는 싱크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내 컴퓨터와 웹에 저장된 파일을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내 피씨 이름과 동기화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드라이브나 폴더를 지정하면 'Daum 클라우드'라는 폴더가 새로 만들어집니다.



설정이 완료되고 'Daum 클라우드' 폴더가 만들어지면 앞으로 그 안에 저장되는 파일은 다음 클라우드 웹 저장소와 실시간으로 동기화 됩니다.



웹에 저장하는 기능만 있다면 클라우드 서비스라 할 수 없겠지요. 아직 문서는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으면 실시간으로 확인 불가능 하지만, 사진은 슬라이드 쇼는 물론이고, 웹에서 편집이 가능하며 사진을 블로그나 카페, 요즘 등으로 바로 보내는 것까지 가능합니다. (기왕이면 티스토리도 포함되면 좋겠습니다.)



사진 편집은 컴퓨터에서 편집하는 것처럼 상당히 빠르게 반응하며 기본적인 편집 기능인 자르기, 회전하기 외에도 텍스트 삽입이나 서명, 액자 넣기, 적목 감소, 효과 주기가 가능합니다.




다음 클라우스 서비스는 타인과 웹에 저장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데 폴더 당 최대 50명까지 공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타사 이메일로 초대장 발송은 가능하지만 다음 회원으로 가입해야 공유 파일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유자에 이메일 주소를 넣고 추가한 다음 '공유 초대하기'를 실행합니다.



초대 메일을 받은 쪽에서 수락하기를 클릭하면 곧 바로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공유를 수락하고 다음 클라우드에 로그인 하면 공유 초대자의 공유 폴더가 기본 폴더 밑으로 등록돼 있습니다.



아래는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의 중요 기능에 관한 설명입니다.

.스마트업로더의 기능

- 파일 한 개 당 최대 4GB까지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여러 개의 파일과 폴더를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마우스로 파일이나 폴더를 직접 끌어서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폴더당 최대 50명까지 공유하고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한번 저장된 파일은 모두 휴지통에 저장됩니다.
공유하고 있는 폴더의 파일을 다른 사람이 삭제해도 휴지통에서 손쉽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좌측 하단의 "히스토리 보기" 를 누르면, 히스토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히스토리 페이지 우측 상단에 "공유폴더 보기"를 클릭하면 공유폴더 별로 있었던 변경사항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저장된 파일을 이메일, 카페, 블로그, 요즘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싱크할 수 있는 PC의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클라우드의 PC 싱크 프로그램을 내 PC에 설치하면, 클라우드와 내 PC의 폴더를 실시간으로 동기화해 항상 동일한 폴더와 파일로 저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