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이유없이 꺼질 때

반응형

아들녀석이 사용하는 휴대폰 (갤럭시s2)이 언젠가부터 자동으로 꺼지는 증상이 있었나 봅니다.

지 딴에는 인터넷 검색도 하고 지식인 답변도 참고하여 휴대폰을 초기화까지 했었는데 증상이 개선되지 않자 그제서야 제게 얘기를 합니다.

하도 험하게 써서 기계가 고장났다고 아빠에게 혼날까봐 말을 안 했다고 하네요. (그런 거로 혼낼 아빤 아닌데 좀 서운하죠 ^^)

 

아무튼 전에 삼성서비스센터 기사님 말이 생각이 나서 휴대폰을 가져오라 하여 무조건 배터리 분해부터 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들 속에 표시된 부분을 지우개로 빡빡 문질러서 때를 닦아 냈습니다.

그 후로는 꺼지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배터리 쪽 접촉 부위입니다. 사실 이렇게 금색으로 도금된 부분이 항상 말썽입니다. 컴퓨터 메모리, usb 메모리, sd카드 등등 ... 이런 것들은 일정 기간 시간이 흐르면 때가 생겨서 접촉불량 증상이 발생합니다.

지우개로 깨끗이 닦아 줍니다.

언젠가 삼성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기사님께서 휴대폰 전원 문제는 일단 배터리 접촉 단자부터 닦고 시작한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갤럭시s2 뿐만아니라 배터리를 교환하는 제품은 거의 모두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또한 배터리 단자 청소만으로 증상이 개선될 가능성이 큽니다.

단, 루팅 등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한 경우는 해당 사항이 없으며,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는 배터리 불량 또는 기판 불량일 수 있으니 그 때는 지식인 검색보다는 서비스센터로 가는 것이 빠른 해결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기기 쪽 배터리 단자도 깨끗이 닦아 주고요.

 

 

 

충전기 쪽은 별로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지만 충전이 잘 안 된다거나 하면 한 번씩 닦아 줘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