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익스플로러6 접속 메시지 뜨는 이유는?

윈도우8 윈도우10/윈도우7|2012. 10. 30. 10:47
반응형

 윈도우 7 서비스팩 1이 설치된 컴퓨터로 다음에 접속하니 아래 그림처럼 익스플로러 6으로 접속했다는 보안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윈도 7은 기본 웹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 8이 설치돼 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6 경고 메시지가 발생할 이유가 없는데 말입니다.

 

 

 

 

익스플로러 6은 구형 웹 브라우저라 보안상 약점과 허술함이 해커들에게 노출돼 있어서 해킹과 피씽 그리고 DDOS 공격에 안전하지 않고, 현재 우리나라와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윈도 XP 사용자 중에는 일단, 익스플로러 6의 속도가 빠르고 가볍기 때문에 보안상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일부러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악성코드에 감염될 가능성이 매우 크고 실제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면서 인터넷 사용 시 각종 악성코드에 많이 감염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잘 몰라서 그냥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악성코드 감염은 익스플로러 버전이 높다고 해서 익스플로러 6보다 훨씬 안전하다고는 할 수 없겠습니다.

 

즉, 어떤 버전의 익스플로러라도 보안 업데이트를 제 때에 하지 않으면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는 것과 똑같이 프로그램의 취약점을 통한 악성코드 감염이 쉽게 이뤄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현재 이 컴퓨터는 업데이트를 전혀 하지 않은 상태이며, 윈도 7 보안 업데이트는 물론이거니와 익스플로러 8의 보안 업데이트도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아마도 이 때문에 익스플로러 6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았나 짐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