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모뎀이나 공유기 구멍 덮지 마세요

반응형

간혹 인터넷 모뎀이나 공유기 위쪽에 뚫린 구멍으로 먼지가 들어갈 것을 염려하거나 빗물이 들어갈 것을 걱정하여 수건이나 천으로 덮어놓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럴 경우 기기에서 발생하는 열이 바깥으로 배출되지 못하기 때문에 기기 고장 또는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정상 작동하는 것처럼 보여도 장시간 사용하면 인터넷이 느려지거나 끊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기기의 수명이 단축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통풍구는 막지 말아야 하며 또한, 모뎀과 공유기를 같이 테이프로 꽁꽁 싸매는 일도 있는데 당연히 두 기기가 붙어서 열이 더 발생할 것입니다.

전자기기는 온도에 매우 민감하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붙여놓을 것이 아니라 서로 떼어 놓은 것이 상식적으로 온당하다 하겠습니다.

 

 

 

인터넷 모뎀이나 공유기 외에 모니터 뒷면 상단에 통퐁구도 테이프나 제품을 샀을 때 붙어 있던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는 일도 있습니다.

보기엔 깨끗하고 좋아보일지 모르지만 모니터 내부 부품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lcd 모니터는 백라이트에서 매우 높은 열을 발생기 때문에 통풍구를 막아버리면 내부 온도가 계속 상승하여 각종 부품의 수명을 단축하게 만듭니다.

 

 

모든 전자기기는 통풍구가 뚫려 있습니다. 통풍구는 내부 공기와 외부 공기를 순환하여 기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떨어뜨리는 것이 목적이니 구멍을 막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