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설치 후 게임 랙,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버전 설치

컴퓨터조립,윈도우설치|2016. 1. 27. 03:00
반응형

제목은 포맷 후라고 하였지만 포맷과는 상관없이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라도 비디오카드 드라이버가 너무 구형일 경우 게임 중 랙이 걸리거나 튕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디오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것이 무조건 좋다고 말 할 수는 없겠지만 비디오카드 사양이 충분히 높은데 게임 중 랙이 발생한다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이 컴퓨터는 노트북인데 비디오카드 (제어판 -시스템 - 장치관리자 -디스플레이 어뎁터) 드라이버 날짜를 확인해보니 2008년 7월 26일이며 버전은 7.15입니다.

아마도 윈도 7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드라이버 같은데 5년 전 것이니 상당히 오래된 버전입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윈도7에서 제공하는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는데 대부분 자동으로 찾아주지 못합니다.

역시나 자동업데이트를 해봤지만 이미 최신 버전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비디오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칩셋 제조사에서 최신 버전으로 다운 받아서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비디오카드 칩셋은 nvdia 와 amd(ati) 두 가지를 거의 사용하고 있으며 두 회사의 드라이버 자료실을 아래 링크하였습니다.

 

http://www.amd.com/kr/Pages/AMDHomePage.aspx

 

http://www.nvidia.co.kr/page/home.html

 

 

 

혹시 잘 못 받았더라도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두 제품 모두 호환성 검사를 먼저 하기 때문에 설치된 비디오카드와 맞지 않을 때는 설치가 자동으로 중단됩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드라이버 날짜와 버전을 확인해보니 날짜는 2013년 6월이며 버전은 9.18 (이전: 2008년 7월 26일,버전 7.15) 로 완전 최신 버전으로 바뀌었습니다.

만약, 최신버전으로 설치했는데 랙이 더 심해졌거나 기존 버전보다 더 못하다는 느낌이 있을 때는 중간쯤에 보이는 드라이버 롤백을 이용하여 기존 버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