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복구 기능과 lg 복구 기능 충돌 현상

컴퓨터일반|2013. 8. 1. 17:26
반응형

PC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복구 기능과 V3LITE 복구 기능이 서로 충돌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V3LITE 복구 지점 생성 시 타사의 복구 프로그램은 삭제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하긴 복구 프로그램을 일부러 두 개 이상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이런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복구 프로그램을 무시하고 V3LITE 복구 지점을 만드는 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V3LITE 설치 시 기본으로 복구 기능이 추가되기 때문에 혹시나 하고 복구 지점을 만들어 놓은 사용자들이 많은데 이 때문에 무료로 제공되는 제조사 복구 기능은 작동이 안 되고 유료인 V3LITE 복구 기능만 작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나마 제조사 복구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았다면 V3LITE 복구 지점을 삭제하면 원래대로 돌아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만...

 

해당 PC는 LG컴퓨터로 제품 출하 시 공장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 리커버리 기능이 장착돼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잘 몰라서 V3LITE 복구 지점을 만드는 바람에 복구 키를 눌러도 복구 기능이 작동하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다행히 복구 프로그램 자체를 완전히 삭제하지 않고 V3LITE 복구 지점을 만들었고 이 복구 지점을 삭제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V3LITE 복구 지점은 복구 프로그램이 V3LITE 백신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따로 지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V3LITE를 실행하여 복구 지점을 삭제하면 시스템이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윈도우 부팅 상태에서 복구 지점을 삭제하면 컴퓨터가 꺼졌다 켜지면서 아래 그림처럼 복구지점 삭제 과정이 진행됩니다. 시간이 꽤 많이 필요합니다.

 

 

 

복구 지점이 제대로 삭제되면 아래와 같이 복구 지점 삭제 완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V3 복구 지점을 삭제하고 복구 키를 누르니 이제서야 LG 복구 프로그램이 작동합니다.

물론, 공장초기화 과정도 완벽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