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세션 복원 시 인터넷창 바로 닫힐 때

반응형

IE8을 사용할 때 '마지막 검색 세션이 예상치 못하게 종료되었습니다. 마지막 세션을 복원하시겠습니다? 아니면 홈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마지막 세션 복원' 버튼과 '홈 페이지로 이동' 버튼을 선택하게 할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인터넷을 사용하다 오류가 발생하여 인터넷익스플로러가 강제로 종료되었을 때, 사용자가 다시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종료되기 직전 열려 있었던 페이지를 자동으로 복구해주는 기능인데, 분명 편리한부분도 있지만 간혹 익스플로러 자체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사용자들은 홈 페이지로 이동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알려진 방법으로, 익스플로러 강제 종료 시 이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인터넷 옵션의 고급 설정에서 '자동 크래시 복구 사용' 란의 선택을 없애는 것입니다.

 

 

 

사실 이 글은 마지막 세션 복원 문제 보다는 이 메시지가 나타난 후 복원 또는 홈 버튼 둘 중에 어떤 것을 누르더라도 인터넷 창이 열리지 않고 강제종료 되는 증상에 관한 것입니다.

 

혹시 같은 증상을 겪고 있다면 지금부터 설명하는 내용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제어판에서 인터넷 옵션을 실행하여 프로그램 - 추가기능 관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아래 그림 속에 표시된 것과 같은 이름의 엑티브 컨트롤러가 등록돼 있는지 찾아 보세요.

컨트롤 이름은 IEHLPrOBj CLass입니다.

 

만약, 같은 이름의 컨트롤이 존재한다면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사용 안 함으로 바꿔주고 다시 인터넷을 실행하여 에러없이 잘 열리면 그 상태로 그냥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요즘에는 잘 볼 수 없는 CRT모니터 화면을 찍었더니 그림 상태가 별로여서 죄송합니다.^^)

 

 

 

IEHLPrOBj CLass는 브라우저 도우미 개체로 등록돼 있고, 파일 이름은 시스템 폴더 안에 KAKUTK.DLL입니다.

 

 

마지막으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의 엔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한 후 전체 검사를 실행하기 바랍니다.

또한 V3LITE 등에 포함돼 있는 인터넷 툴바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익스플로러에 포함된 각종 쓰레기 툴바들을 깨끗히 제거하면 인터넷 창들이 좀 더 빨리 열릴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