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인코딩 동영상 편집- 동영상 구간 반복 잘라내고 다시 합치기

반응형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한 동영상 편집 방법입니다. 팟인코더를 사용하면 동영상 변환 및 크기 변경 등 인코딩 기능과 동영상 합치기, 잘라내기 등 편집을 쉽게 할 수 있는데, 오늘 내용은 특히 동영상 한 개을 구간별로 잘라서 다시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방법입니다.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팟인코더를 실행한 후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파일을 마우스 좌측 버튼으로 클릭한 후 왼쪽 재생 창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혹시 동영상이 뒤집혔거나 좌우가 바뀐 상태라면 환경설정을 실행하여 영상처리 - 영상회전 부분만 설정한 후 곧바로 인코딩을 먼저 실행한 후 다시 위의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동영상을 자를 때는 시간으로 자를 수도 있고 재생 중 시작, 끝을 눌러서 마우스로 끌어서 구간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정밀하게 자를 때는 시간으로 0.1초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구간을 시작과 끝으로 지정했다면 삽입 단추를 클릭하면 타임라인으로 잘라낸 동영상이 위치하게 됩니다.

 

 

 

위쪽에서 동영상의 앞 부분을 잘라서 타임라인에 추가했습니다. 이제 중간에 필요없는 부분은 빼고 다른 부분을 잘라내기 위해 동영상 원본을 재생창으로 다시 끌어다 놓습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 끝을 원하는 구간에 맞추고 다시 한 번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된 구간이 타임라인에 먼저 자리 잡은 동영상 뒤쪽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 동영상 한 개에서 원하는 구간만 잘라내서 타임라인에 올려놓은 상태이며, 여기서 인코딩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한 개의 동영상으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인코딩을 하기 전에 동영상 오프닝 자막을 추가할 수 있는데 우측의 오프닝 버튼을 클릭하여 글자 크기와 색상, 배경 등을 지정한 후 적당한 자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앤딩 자막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앤딩 자막은 동영상 편집자 또는 동영상 제작 날짜 등을 여러 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프닝과 마찬가지로 글자 크기 및 색상, 배경화면 등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환경설정의 인코딩 설정 부분을 형식 또는 기기에 맞게 선택하고 인코딩을 실행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인코딩은 반복해서 할 수 있으니, 인코딩 된 파일이 너무 크거나 화질이 변했을 때는 인코딩 설정을 다른 것으로 바꿔서 재실행하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8.1 간단 동영상 편집기 소개 

윈도 무비 메이커로 동영상 편집하기 

윈도우 7의 아주 쉬운 동영상 편집 - 윈도우 7 퍼스널 클라우드 

윈도7 사진 갤러리로 간단한 사진 편집 - 윈도우 7 퍼스널 클라우드

 

반응형

댓글()